SAP코리아, NBP와 공공 클라우드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0.09.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ERP와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SAP코리아(대표 이성열)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AVER Business Platform, 이하 NBP)과 공공 클라우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월 25일 밝혔다. 협약식은 9월 24일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SAP코리아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9월 24일 공공 클라우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pixabay]

이번 협약은 정부 및 공공 기관에 양사의 클라우드 기반 ERP와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SAP코리아와 NBP는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공공 부문 데이터 중심 혁신 문화 확산과 지능형 정부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공공 클라우드 협력과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을 기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주요 협력 내용은 △SAP S/4 HANA & HANA Bigdata on NCP 통합 플랫폼을 중심으로 정부 및 공공 기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스마트 워크플레이스(ERP)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부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내 SAP S/4HANA 및 HANA 플랫폼을 구동할 수 있는 기술 지원 및 인증 취득 등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박원기 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클라우드 업체와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의 선택을 받은 ERP 업체가 협력하게 됐다”며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정부를 실현하는 과정 속에서 양사가 민간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확대를 위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SAP코리아 이성열 대표는 “SAP는 데이터 분석과 활용에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BP와 함께 정부 및 공공 기관이 쉽고 빠르게 민간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디지털 정부 구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AP는 한국을 비롯해 다수의 정부 기관과 협력하고 디지털 정부를 위한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