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슬러,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용 ‘pylon’ 소프트웨어 제공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0.12.0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e, ace2, dart 및 pulse 카메라에서 사용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바슬러(Basler)가 안드로이드(Android) 시스템용 ace, ace2, dart 및 pulse 카메라를 위한 pylon 소프트웨어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바슬러는 성장하는 임베디드 비전 및 산업용 모바일 디바이스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애플리케이션에도 Basler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바슬러]

모바일 디바이스 시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지금까지 컴퓨터 비전 시장에서 거의 지원을 받지 못했다. 많은 개발자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 웹 카메라를 사용하지만, 산업용 요구사항은 충족하지 못했던 게 사실이다.

이번에 바슬러가 선보인 안드로이드용 pylon이 장착된 카메라는 웹캠에 비해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안정성은 물론 매우 다양한 카메라 제어 옵션을 제공한다. 또 다양한 센서 중에서 원하는 모델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바슬러 틸만 주퍼(Tilmann Zuper) pylon 제품 관리자는 “고객이 Java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바슬러 머신비전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이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은 산업용 및 의료용 디바이스에서 의료 기술, 생산 검사 또는 차량 모니터링 등과 같은 모바일앱까지 확장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틸만 주퍼는 구체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피부과용 피부 스크리닝 기기 또는 렌터카 회사의 차량 반납용 검사기기 등을 예로 들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