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혁신적 유니버설로봇 플러스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10.2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로봇산업의 선두주자인 덴마크 기업 유니버설로봇(www.universal-robots.com)이 독일 뮌헨에서 개최된 오토메티카(Automatica) 전시회에서 자동화산업에 혁신을 일으킬 유니버설로봇 플러스(Universal Robot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는 로봇 본체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의 쇼룸으로, UR 로봇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바로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편리함을 제공한다. 유통사와 소비자들은 유니버설로봇 플러스에서 액세서리, 엔드 이펙터(End Effector),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택함으로써 높은 보안수준은 물론, UR 협업로봇에 적용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작동여부도 예측할 수 있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유니버설로봇은 이번 간담회에서 유니버설로봇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인 플러스유(+YOU)도 함께 소개했다. 플러스유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유니버설로봇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위한 강력한 마케팅 및 개발자 지원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유니버설로봇은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를 통해 협업로봇인 UR3, UR5, UR10에 적용될 애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하고 선보일 수 있는 독보적인 환경을 구축했다. 유니버설로봇의 역량을 극대화시켜주는 액세서리 부품인 유알캡스(URCaps)는 하드웨어 부품, 소프트웨어 플러그인 또는 이 두 가지 모두를 사용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는 개발 기간 단축, 추가 비용절감 및 사용자 편의성 증가에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유니버설로봇의 에스벤 오스터가드(Esben H. østergaard) CTO는 “유니버설로봇 플러스 쇼룸에 전시된 액세서리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협력 유통사와 소비자들은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만으로도 효율적인 유알캡스 사용을 할 수 있게 됐고,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테스트에 소요되던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됐다”면서, “유니버설로봇 플러스는 개발자들과 함께 협력해 한 단계 진보한 보다 효율적이고 확실히 입증된 안전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