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업계 최초 ‘4 in 1’ 콤팩트형 유량계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0.12.1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중 센서 및 트랜스미터 장착, 안전 무결성 레벨(SIL) 요건 충족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에머슨이 안전 계장 시스템(SIS, Safety Instrumented System)이 필요한 환경 및 응용 분야에서 엄격한 안전 표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된 유량계 ‘Rosemount 8800 Quad Vortex’를 출시했다.

에머슨이 업계 최초로 4중 센서 및 트랜스미터를 장착한 ‘Rosemount 8800 Quad Vortex’ 유량계를 출시했다. [사진=에머슨]

Rosemount 8800 Quad Vortex 유량계는 업계 최초로 4중 센서 및 트랜스미터를 장착해 안전 무결성 레벨(SIL) 요건을 충족한다. 용착된 일체형 미터기 본체에 여러 개의 독립형 센서를 내장한 이 유량계는 이중화 기능이 내장된 컴팩트 플로우 솔루션으로 누출점을 의도적으로 설치하지 않더라도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이중화 유량 측정 솔루션에 다중 유량계 설치 시 필요한 추가 플랜지 및 파이프 런을 제거해 배관 필요량을 3배 줄인다.

Rosemount 8800 Quad Vortex 유량계는 특히 공간이 제한적이고 안전성이 중요시되는 화학, 전력, 정유, 해양, 오일 앤 가스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측정이 가능하므로 여러 대의 개별 유량계를 대체할 수 있다.

임펄스 라인이 없어도 4대의 개별 유량계와 동일하게 작업하며, 간단한 일체형 Drop-in 솔루션을 적용하기 때문에 비용이 절감된다는 장점도 있다.

Rosemount 8800 Quad Vortex 유량계의 설계 및 구성은 SIL3을 지원하며, 2oo3 Voting 방식으로 허위 트립으로부터 보호한다. 2oo3 Voting 방법으로 공정을 계속하려면 센서 중 최소 2개가 ‘good’으로 표시돼야 한다. 이는 한 개의 불량 판독만으로 전체 공정이 가동 중단되지는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에머슨 줄리 발렌타인(Julie Valentine) 자동화 솔루션 사업부 정유산업 유량 솔루션 책임자는 “Rosemount 8800 Quad Vortex 유량계를 테스트해 본 당사의 정유 화학사 고객들은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이 유량 솔루션에서 엄청난 가치를 발견했다”면서, “배관 및 공간적 측면에 대한 요구사항이 줄어 SIS/SIL 애플리케이션의 사양, 구매 및 설치가 어느 때보다 쉬워졌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