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직, 제품 이력관리에 유용한 산업용 이미지 스캐너 ‘Matrix 320’ 출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1.2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 물류, 전자상거래, 유통 산업 내부 물류 이력관리 시스템 등 폭넓게 적용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이탈리아 볼로냐에 본사를 둔 자동 데이터 캡쳐 및 공장 자동화 전문업체 데이터로직은 1월 26일 산업용 고정식 바코드 스캐너 Matrix32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atrix 320은 3가지 색으로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360° 시각적 진단 피드백을 제공한다. [사진=데이터로직]
Matrix 320은 3가지 색으로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360° 시각적 진단 피드백을 제공한다. [사진=데이터로직]

고성능 스캐닝, 제품 유연성과 모듈화, 간편한 설치 및 사용 등을 모두 구가할 수 있는 이 작은 솔루션으로 기업들은 총 소유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절감과 효율적인 제품 이력관리를 구현할 수 있다.  

Matrix 320은 데이터로직의 베스트 셀링 제품군인 산업용 이미지 기반 바코드 스캐너인 Matrix 제품군의 신제품으로서, 기존의 Matrix 120와 Matrix 220과 함께 데이터로직의 주력 제품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Matrix 320은 최종 고객(End-User) 뿐만 아니라 System Integrator가 까다로운 직접부품마킹(DPM) 및 인쇄 라벨을 쉽게 판독할 수 있도록 한다. 

Matrix 320은 3가지 색(파란색: 설치, 녹색: Good-Read, 빨간색: No-Read)으로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360° 시각적 진단 피드백을 제공하고, 온라인 진단 도구가 탑재돼 제품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하다.

Matrix 320 [사진=데이터로직]
Matrix 320 [사진=데이터로직]

Matrix 320은 모듈형 설계로 사용환경에 따라 렌즈, 조명, 필터 및 액세서리를 바꿀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2MP센서(19:6 CMOS)를 탑재해, 판독 성능의 관점에서 3MP와 동일한 수준의 FOV(Field of View) 및 DOF(Depth Of Field)를 제공한다. 그럼에도 3MP 센서보다 더 빠른 디코딩 시간 및 가격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이에 단순 제조를 포함한 물류, 3PL, 전자상거래(e-Commerce) 등 전 산업분야의 내부 이력관리도 효율적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또한, 전자상거래(e-Commerce) 및 제조 작업장 내 물류와 같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Hands Free 기능을 탑재해, 작업자가 휴대형 바코드를 통해 일일이 수동으로 이력관리하던 업무를 대체할 수 있다. 이러한 자동화는 생산성 향상 뿐만아니라 작업자의 안전 및 위생에도 긍정적이다. 

Matrix 320은 다른 Matrix family 제품들과 동일하게 컴팩트한 사이즈도 강점이다. 회전식 커넥터 덕분에 협소한 공간에도 무리없이 설치 가능하다. Matrix 320은 이전에 출시됐던 Matrix 300, Matrix 410N과 같은 상급의 모델을 대체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만큼 까다로운 산업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데이터로직의 Product Marketing 리더인 Giuseppe Centola는 “Matrix 320은 매우 강력하고 범용적이다. 컴팩트한 모듈화 설계 덕분에 2MP센서에서 3MP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며, 제품에 다양한 악세서리를 결합하면 Matrix 320은 실질적으로 전 산업분야의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유일한 산업용 바코드 스캐너이다”고 호언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