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새로운 IO-Link 마스터로 스마트 진단 제공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9.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터 통해 수집된 센서정보, 의사결정 향상
   
 
   
 
제조업체와 산업체들은 이제 로크웰오토메이션의(www.rockwellautomation.com) IP67 등급 Allen-Bradley ArmorBlock IO-Link 마스터를 사용해 험한 운영 환경에서도 보다 세부적인 센서 진단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IO-Link 마스터는 온머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벤트 및 프로세스 타임스탬프(Timestamp) 기능을 통해 기업의 IO-Link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준다.

이 장치는 각 채널마다 최대 40개 이벤트의 타임스탬프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벤트 이력은 사용자들이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문제를 보다 쉽게 진단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상태가 변경되는 경우 모든 센서 데이터의 입력 타임스탬프는 컨트롤러로 전송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 장치를 통해 제공되는 다른 진단 기능들은 문제해결 시간을 최대 90%까지 단축하고 사전 예방적인 유지보수를 향상시키며 전체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케빈 개글리오스트로(Kevin Gagliostro) 제품관리자는 “IO-Link 지원 센서를 갖춘 ArmorBlock IO-Link 마스터는 엔드유저들이 대대적인 개선작업 없이 운영을 보다 스마트하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사용자들은 핵심 프로세스에서 온도, 마진 표시 또는 근접 파라미터를 모니터링하는 기술을 구현할 수 있고 이슈 해결에 보다 효과적인 진단이 필요한 영역들을 집중 공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ArmorBlock IO-Link 마스터는 험한 환경을 위한 내구성과 견고함을 구비하고 있지만, 로크웰오토메이션 포트폴리오에는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인 캐비닛 솔루션도 포함돼 있다. 온머신 옵션은 캐비닛에 단일한 케이블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배선 작업과 잠재적인 고장점을 감소시켜 준다.

특히 최대 8개의 IO-Link 센서 연결이 가능하다. 마스터와 센서들은 IP 주소를 공유해 엔드유저들이 장비의 시운전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미국 위스콘신주의 밀워키에 본사를 둔 로크웰오토메이션은 80개국 이상에서 2만2,000명 이상의 직원들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산업 자동화 및 정보에 주력하는 세계 최대 기업으로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