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MS Azure 솔루션 판매·서비스 본격 시작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9.2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비즈니스로의 영역 확장 및 시너지 효과 기대
   
 
   
 
사물인터넷 전문기업인 어드밴텍(www.advantech.co.kr)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솔루션 프로바이더(CSP : Cloud Solution Provider)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SP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솔루션인 Azure(애저)를 국내에 판매, 서비스하는 파트너사를 말하며 자격 획득은 곧 어드밴텍에서 Azure를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이 서비스는 서버를 사내 및 로컬 데이터센터에 설치하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이터베이스센터에 데이터를 보관하게 되며 데이터의 사용량에 따라 과금이 된다. 이에 초기에 서버 용량 세팅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추후에 확장 계획이 있는 고객사에서 Azure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비용면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국내 업체 중 외국으로 솔루션을 수출해 서버를 현지에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에도 이 서비스는 적합하다. 별도로 서버를 현지에 설치하지 않고 각 국가 또는 도시에 구축돼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Azure 서비스의 머신러닝, Power BI 등의 기능을 활용하면 단순 데이터의 저장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분석, 가공, 처리할 수 있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어드밴텍은 임베디드/IoT 관련 OS 골드파트너사이며 이번 CSP 자격획득을 계기로 클라우드 서비스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시켰다”며, “어드밴텍이 갖고 있는 IoT 솔루션에 접목해 사물인터넷 및 클라우드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토론토에서 개최된 WPC(World Partner Conference)에서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조명하며 앞으로의 비즈니스 트렌드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재편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