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엣지 AI 추론 위한 딥러닝 가속 플랫폼 DLAP x86 시리즈 출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2.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팩트하며 고성능 GPU 기반에 안정성까지 높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엣지 컴퓨팅 분야의 전문기업 에이디링크가 최신 DLAP x86 시리즈로 컴팩트한 GPU 기반 딥러닝 가속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월 3일 밝혔다.

DLAP series [사진=에이디링크]
DLAP series [사진=에이디링크]

DLAP x86 시리즈는 데이터가 생성되고 운영되는 엣지에서 상당량의 딥러닝 구현을 목표로 한다. 컴퓨팅 집약적이고 메모리가 많이 소모되는 AI 추론 및 러닝 작업을 가속화해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AI 성능을 제공하도록 최적화 돼 있다.

이디링크의 임베디드 플랫폼 및 모듈 제품센터 디렉터인 제인 차이(Zane Tsai)는 “대규모 다층의 네트워크, 복잡한 데이터셋 등 이것을 위해 DLAP x86가 고안됐다. 에이디링크의 DLAP 시리즈의 진가는 딥러닝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는 유연성에 있다”며, “설계자는 애플리케이션의 뉴럴 네트워크와 AI 추론 속도에 따라 CPU와 GPU 프로세서의 최적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이로써 비용 대비 높은 성능을 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DLAP x86 시리즈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고성능을 위한 이기종 아키텍처이다. Intel 프로세서 및 NVIDIA Turing GPU 아키텍처를 통해 타 아키텍처보다 높은 GPU 가속 연산을 제공하고 와트 및 달러당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DLAP x86 시리즈의 소형 사이즈는 3.2L에서 시작한다. 이동성 장치나 이동식 의료 영상 장비와 같이 물리적 공간이 제한된 기기에 적합하다.

-견고하게 설계된 DLAP x86 시리즈는 최대 섭씨 50도/240와트의 열 발산, 강한 진동(최대 2 Grms) 및 충격(최대 30 Grms)에 강해 산업, 제조 및 의료 환경에서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적의 SWaP 및 AI 성능을 제공하는 DLAP x86은 의료, 제조, 운송 및 기타 부문의 운영을 혁신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주요 수요처는 이동식 의료 영상 장비(C-arm, 내시경 시스템, 수술 내비게이션 시스템), 제조 작업(객체 인식, 로봇 선택 및 배치, 품질 검사), 지식 전송을 위한 엣지 AI 서버(사전 훈련된 AI 모델과 로컬 데이터 세트의 결합) 등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