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개발 35개 과제 지원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2.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스마트서비스 정보통신 솔루션 기술개발사업 지원과제 모집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직무대리 강성천, 이하 중기부)가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도울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개발사업을 2021년부터 신설해 2월 5일부터 공고하고, 2월 16일부터 3월 8일까지 지원과제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기부가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도울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지원과제를 모집한다. [사진=utoimage]

이 사업은 중소기업들이 서비스 분야에서 생산성을 제고하고 상품의 고부가가치화 등을 통해 새로운 고객과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유형의 스마트서비스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신설된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솔루션 보급사업)’과 함께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새로 시작되는 사업이다. 올해는 두 차례에 걸쳐 총 35개 과제(1차 24개, 2차 11개)를 선정해 기업당 2년간 최대 5억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다양한 유형의 과제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특정기업들의 현장수요에 기반하는 수요기업 매칭형 △중소기업들이 보편적으로 사용 가능한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는 공급기업 단독형 △공급기업 간 협업 개발을 지원하는 컨소시엄형으로 구분해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현장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수요기업 매칭형에 대해서는 평가 시 우대(가점부여)하고, 기업 간 협업과 기술간 융·복합을 필요로 하는 컨소시엄형은 최대 ‘참여기업수×5억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서비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발굴·개발할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며, 2월 16일부터 3월 8일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