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2021 IoT Breakthrough에서 ‘올해의 분석 플랫폼’상 수상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2.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IoT 분석 소프트웨어 ‘Plantweb Optics Analytics’ 높게 평가 받아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회사 에머슨이 Plantweb Optics Analytics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5회 IoT Breakthrough Awards에서 ‘올해의 IoT 분석 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 에머슨은 신뢰성, 안전성 및 지속 가능성을 개선해 업계 여러 제조업체의 생산 최적화에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에머슨이 Plantweb Optics Analytics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5회 IoT Breakthrough Awards에서 ‘올해의 IoT 분석 플랫폼’ 상을 수상했다. [자료=에머슨]

에머슨 스튜어트 해리스(Stuart Harris) 디지털 혁신 사업부 그룹 사장은 “업계 제조사들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생성하지만, 실제로 운영을 최적화하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경우는 적다”면서, “에머슨은 Plantweb Optics Analytics를 통해 배포가 쉽고 결과를 신속하게 전달하는 고급 분석 성능을 제조사들에 제공하고, 업계 최고 기술, 전문성 및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신기술은 제조업체들에 풍부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 맥킨지에 따르면, 분석 도구는 제조업 분야에서 4조 달러 이상의 성장을 가져올 잠재력을 갖는다. 에머슨의 Plantweb Optics Analytics는 운영 데이터를 수집 및 해석해 장비 상태 및 운영 성능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강력한 산업용 IoT 분석 소프트웨어다.

혁신 기술,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로 구성된 Plantweb 디지털 에코시스템의 일부로 도메인 지식이 내장돼 있으며, 간단한 장비부터 복잡한 자산 및 공정 유닛, 전체 생산 플랜트까지 기업 전체에 걸친 모든 수준의 운영 성능을 개선한다.

또한 Plantweb Optics Analytics는 데이터 중심 모델과 원리 중심 분석 도구를 조합한 제품으로, 통상적으로 장비 고장을 80% 이상 확인·예측하고 예방하며, 기계 학습, 예측 모델링 및 인공 지능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Plantweb Optics Analytics 용 증강 현실(AR) 기술을 도입해 중요한 정보와 전문 지침서 등에 대한 작업자들의 접근을 강화하고, 원격 협업을 통해 운영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다운타임을 예방하고 있다.

IoT Breakthrough Awards는 산업 IoT, 기업 IoT, 소비자 IoT, 커넥티드 홈 등을 포함한 다양한 loT 분야에 종사하는 전 세계 혁신 및 선도 기업과 비전을 제시하는 기업을 표창한다. 올해의 프로그램에서는 전 세계 3,850개 이상의 회사를 지명 후보로 선정했다.

IoT Breakthrough Awards 상무이사 제임스 존슨(James Johnson)은 “제조사는 Plantweb Optics Analytics를 통해 신뢰성, 안전성, 생산 최적화 및 에너지 관리와 같은 핵심 성과 영역을 개선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갖게 되는데, 이는 회사 운영의 최대 수익 지표와 같다”며, “에머슨의 IoT 혁신 기술은 올해 IoT 분석 범주를 돌파했으며, 우리는 에머슨을 2021 IoT Breakthrough Awards 수상자로 선정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