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YDOCK, 세계 최초 탈부착식 NVMe M.2 SSD 하드랙 발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3.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명 연장뿐 아니라 열전달 문제 한번에 해결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5.25/3.5인치 외장 드라이브 베이에 장착되는 세계 최초의 이동식 멀티 M.2 NVMe SSD하드랙을 발표했다. ToughArmor MB720M2K-B 및 MB601M2K-1B는 탈착식 캐디가 장착된 견고한 풀 메탈SSD엔클로저로, 최대 4개의 M.2 NVMe SSD를 지원한다.

ICYDOCK이 세계 최초 탈부착식 NVMe M.2 SSD 하드랙을 발표했다. [사진=ICYDOCK]
ICYDOCK이 세계 최초 탈부착식 NVMe M.2 SSD 하드랙을 발표했다. [사진=ICYDOCK]

Gb당 NVMe M.2 SSD의 가격은 일반 SATA SSD 가격에 근접했다. M.2 NVMe 드라이브는 SATA SSD보다 5배 이상 빠른 32Gb/s의 NVMe 대역폭 사양을 충족해 데이터 집약적이고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ToughArmor MB720M2K-B 및 MB601M2K-1B에는 혁신적인 조절 가능한 M.2트레이 캐디가 탑재돼 있어 빠르고 안전하게 드라이브를 추가, 제거 및 교체할 수 있다. 30mm에서 110mm 사이의 모든 표준 M.2 PCIe NVMe SSD 길이를 수용할 수 있다. 조절 가능한 고정대는 나사 없이도 SSD를 견고하게 고정시킨다. 

ToughArmor MB720M2K-B 및 MB601M2K-1B는 어떤 드라이브 보안 및 보호 이슈도 감안해 설계됐다. 풀 메탈 프레임은 외부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인클로저가 수천 번의 삽입/제거 사이클에도 지속되도록 보장한다. 환기 구멍은 인클로저 전체에 걸쳐 충분히 배치돼 공기 냉각을 극대화하고 40mm듀얼 팬과 결합해 시원한 공기가 유입되고 뜨거운 공기가 배출되도록 유도한다.

새로운 솔루션은 강하고 탄탄한 풀 메탈 외장 케이스, 트레이는 제품의 수명을 연장해 줄 뿐만 아니라 열 전달에도 효과적이다. [사진=ICYDOCK]
새로운 솔루션은 강하고 탄탄한 풀 메탈 외장 케이스, 트레이는 제품의 수명을 연장해 줄 뿐만 아니라 열 전달에도 효과적이다. [사진=ICYDOCK]

제품의 심한 발열 상태는 성능 저하로 이어져 전송 속도를 떨어뜨리는 요인이다. 이 솔루션은 오버사이즈 알루미늄 방열판이 부착돼 드라이브가 과부하 상태에서도 최적의 작동 온도를 유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각된다. 

M.2 드라이브의 접지는 정전기가 드라이브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해 많은 스왑을 통해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M.2잠금 장치는 접지 역할을 수행한다. M.2잠금 장치는 나사 구멍에 클립이 끼워지면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인클로저의 트레이 및 하우징 전체에 걸쳐 일정한 접지 상태를 유지한다.

강하고 탄탄한 풀 메탈 외장 케이스, 트레이는 제품의 수명을 연장해 줄 뿐만 아니라 열 전달에도 효과적인 구조이다. 구조 내부에 적용된 방진 기술은 소음과 주위 환경으로 인한 피해를 감소시킨다. 

제품 앞면에 내장된LED조명이 있어 디바이스의 드라이브가 자동하는지 표시해 준다. APT(Active Power Technology) 기능으로 드라이브를 삽입하면 즉시 LED불이 들어온다. 저장장치 본체에 대한 높은 안정성을 위해서 보안 잠금쇠를 탑재해 허가받지 않은 자가 사용할 수 없도록 했다. 군사용도, 차량 장착 PC 등 어떤 환경에서도 높은 수준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