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 유럽, 호주서 ‘태양광 톱 브랜드’ 선정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1.03.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제품 평판, 브랜드 인지도, 시장 침투력 등 높은 평가 받아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화큐셀이 유럽, 호주에서 ‘태양광 톱 브랜드(Top Brand PV)’로 선정됐다고 3월 24일 밝혔다. 유럽에서는 8년 연속, 호주에서는 6년 연속 선정되며, 다시 한 번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태양광 톱 브랜드’는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인 이유피디 리서치(EUPD Research, 이하 ‘이유피디’)가 유럽과 호주 태양광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시장 침투력 등을 기준으로 고객조사를 실시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큐셀 직원과 큐파트너사 직원이 고객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화큐셀]

이유피디는 2010년 독일을 시작으로 매년 태양광 모듈, 인버터, 에너지저장장치 3개 제품군에 대해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여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2014년부터 유럽 태양광 모듈 분야에서 톱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유피디가 조사 범위를 호주까지 확대한 2016년부터는 호주에서도 매년 태양광 톱 브랜드를 수상하고 있다. 이처럼 한화큐셀이 유럽과 호주에서 높은 브랜드 파워를 이어가는 데는 엄격한 품질 관리에 따른 우수한 제품 평판과 강력한 현지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한 적극적인 고객 관리가 주효했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 검사 기준보다 최대 3배의 혹독한 조건으로 품질 관리를 진행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세계적 검증 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ÜV Rheinland)’의 신규 태양광 모듈 품질 검사(QCPV, Quality Controlled PV)에서 업계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태양광 모듈 생산 과정과 성능, 내구성 등을 보다 엄격히 검증하기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 인증 프로그램을 신규 고안했다.

또한, 작년 5월에는 글로벌 태양광 전문 검증기관 디엔브이지엘(DNV GL)과 피브이이엘(PVEL)이 실시하는 ‘2020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5년 연속 ‘톱 퍼포머(Top Performer)’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화큐셀이 운영하고 있는 현지 파트너 제도인 ‘큐파트너(Q.PARTNER)’를 통한 고객 관리 역시 유럽과 호주시장에서 톱 브랜드로 선정되는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 한화큐셀은 유럽에서1,800개 이상의 큐파트너를 보유하고 있고, 호주에서도 100개 이상의 큐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큐파트너 에게 온오프라인 교육, 공동 마케팅 등 각종 협력 서비스도 제공해 적극적으로 고객 관리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한화큐셀 김희철 사장은 “한화큐셀이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것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현지 채널 전략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큐셀은 태양광 셀과 모듈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로 발전소 개발 사업, 전력 판매 사업에 적극 진출하며 토털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스페인 RIC 에너지로부터 2019년 12월과 2020년 11월에 각각 940MW와 429MW 규모의 태양광발전 사업권을 인수했다.

작년 8월에는 포르투갈 최초로 에너지저장장치가 결합된 315MW 규모의 태양광발전 사업권을 확보하기도 했다. 전력 판매와 분산형 전원 사업에서는 지난 1월 독일 가정용 전력 공급 사업인 큐에너지(Q.ENERGY) 가입 가구 수 10만을 달성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