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AI 미디어 솔루션으로 비대면 교육시장 출사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3.3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트래킹 기술로 영상 촬영 및 전송 고도화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라온피플(대표 이석중)은 최근 AI 미디어 솔루션 ‘라온쌤존(LAON SSEMZONE)’을 출시하고,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AI 미디어 솔루션 라온쌤존 [사진=라온피플]
AI 미디어 솔루션 라온쌤존 [사진=라온피플]

AI 머신비전 기반의 미디어 솔루션 ‘라온쌤존’은 데이터 학습 및 고도화를 통한 딥러닝 기반의 AI 얼굴인식과 사물인식 기술, 그리고 추적 촬영이 가능한 모션 트래킹(Tracking) 기술이 접목된 알고리즘이 특징이다. 1인 강의 및 개인 방송에 최적화된 카메라와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강의자 및 동작, 칠판 필기 등 움직임과 주요 상황을 분석해 추적 촬영이 가능하고, AI가 자동으로 줌인과 아웃포커스를 제공함으로써 강의자 혼자서도 실제 수업과 같은 생생한 현장 영상을 촬영하고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 학생들의 성적과 진도, 출석 등을 관리해주는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시스템뿐만 아니라 Zoom을 포함한 다양한 온라인 소프트웨어와 연동이 가능하며, 삼각대와 케이블 등 간단한 구성품과 함께 AI 딥러닝 머신, 카메라, 소프트웨어가 포터블 형태로 제공돼 시간과 장소 구분없이 누구나 간편하고 빠르게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다.  

라온피플 관계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국내 이러닝 매출액은 3조 9,515억원으로 해마다 증가추세에 있다”며 “코로나 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AI 강의 솔루션인 라온쌤존이 초, 중, 고등학교 및 전국 대학과 직업 훈련기관, 공공기관, 기업 내 온라인 교육은 물론 개인 방송, 유튜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로나 19 영향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시장이 필수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1인 강의 등 혼자서 촬영과 모니터링이 가능한 라온쌤존과 같은 AI 솔루션이 대안으로 제시되면서 확대되고 있는 온라인 교육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