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HMI/SCADA 소프트웨어 WebAccess 7.0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1.05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SCADA·클라이언트 노드 구성

어드밴텍의 산업 자동화 그룹은 HMI/SCADA 소프트웨어 WebAccess의 새로운 버전을 발표했다. 어드밴텍의 WebAccess 7.0은 HMI와 SCADA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브라우저 기반의 소프트웨어 패키지다. 환경 제어 및 모니터링 시스템, 설비 제어 및 감시 시스템, 지능형 빌딩 자동화, 공장 프로세스 및 제조 통합 시스템, 화학 공업, 기계 자동화, 교통, 및 전력 및 에너지 등 이미 전 세계 많은 산업용 응용 프로그램과 산업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올리며 널리 사용되고 있다.


WebAccess는 엄격한 웹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자동화 소프트웨어다. 이 소프트웨어는 프로젝트 노드, SCADA 노드 및 클라이언트 노드 세 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젝트 노드는 WebAccess의 개발 플랫폼이며, SCADA 노드는 데이터 수집과 컨트롤 노드를 감시하고 필드 하드웨어와 접속하며, 클라이언트 노드 사용자는 사이트를 통해 원격으로 데이터 및 실사 확인이 가능하다. 엔지니어는 이더넷 또는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데이터를 컨트롤하고 뷰 기능으로 프로젝트 관리, 배치 및 개조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WebAccess는 시스템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모바일 장치의 사용을 가능한 씬 클라이언트를 지원한다.


또한, 어드밴텍은 빠른 납품을 위해 새로운 WebAccess 7.0의 단일 주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소프트웨어와 컨트롤 파일에 대한 주문 처리를 구분해, 고객이 2가지 제품을 동시에 주문해서 각각의 선적을 기다리며 납품 기간이 길어지는 부분을 개선해, 소프트웨어(CD와 USB 메모리)와 세분화된 컨트롤 파일을 각각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어드밴텍은 소프트웨어를 고객이 다운받도록 웹사이트에 컨트롤 파일을 준비할 예정이다. WebAccess와 태그를 업그레이드 하려는 고객은 이 사이트를 통해 추가적인 컨트롤 파일을 주문할 수 있다.


WebAccess 7.0의 특징

● OPC는 서버와 OPC 클라이언트 모두 작동 가능.

● 이동 IP 디바이스 검색을 위한 이동 장치 네트워크 서비스(DDNS) 솔루션 제공.

● 사용자 정의 리포트 엑셀 형식 무료 제공.

● 확장 운영 체제 호환성.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 7.0과 비스타까지 새로운 시스템과 작동.

● 확장된 브라우저 호환성. IE8.0까지 최신 버전으로 작동 가능.

● 사용자 정의하는 DLL 및 WebAccess View/VewDAQ로 통합 가능.

● 건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 WebAccess로 통합 가능(선택사항).

● 클래스룸 스케줄러 하루에 16시간 이상 지원(선택사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