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새로운 모션컨트롤 모듈로 IIoT 기반 스마트팩토리화 진일보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4.1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CH EU 시리즈, ECAT-4XMO 및 ECAT-TRG4 모듈로 HW·SW통합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6-CH EU 시리즈 디지털 I/O에 ECAT-4XMO 모션컨트롤 및 트리거 모듈과 ECAT-TRG4 트리거 모듈, 두 가지의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새 모듈들은 에이디링크의 EtherCAT 시스템의 다이내믹한 확장으로, EU 시리즈를 보완하도록 설계됐다. 검사 장비뿐만 아니라 휴대폰 유리 검사, 배터리 셀 조립, 카메라 렌즈 조립, 테스트 및 접착제 분사 기계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자동 조립, 테스트 및 검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새로운 EtherCAT모듈 [사진=에이디링크]

ECAT-4XMO 모션컨트롤 및 트리거 모듈은 스테퍼 모터, 선형 모터, 다이렉트 드라이브 및 AC를 포함해 EtherCAT 및 non-EtherCAT 모터에 모두 연결되는 4채널 컨트롤 및 고속 트리거 모듈이다. ECAT-4XMO의 고급 기능에는 고정밀 모션 보간법, 연속 윤곽 절삭, 축 동기화, 회로 한계점 표 및 2D 보상이 포함된다. ECAT-TRG4의 우수한 성능에는 고속 위치 비교 트리거(4채널, 10MHz 선형/테이블), 펄스 출력(12MHZ), 인코딩 입력(20MHz) 및 인코더 재드라이버 작동 지원이 포함된다. ECAT-TRG4의 유연한 확장 인터페이스를 통해 카메라와 에어건에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에이디링크 스마트 머신 사업 제품 센터 사이먼 유(Simon You) 디렉터는 “산업자동화 장비는 사용조건에 따라 펄스형 모터와 통신형 모터를 동시에 제어해야 하는 것은 물론, 서로 다른 신호에 따른 트리거 제어가 가능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다른 유형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시스템이 필요하여 더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하고 유지 보수와 비용을 증가시킨다”며, “에이디링크의 고도로 통합되고 호환되는 EtherCAT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는 단일 시스템으로 펄스 모터와 통신 모터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어 많은 트리거 제어 응용 프로그램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에이디링크는 올인원 자동화 소프트웨어(APS SDK)를 제공하며, 이는 모든 에이디링크 머신 자동화 제품에 액세스할 수 있는 표준 인터페이스 역할을 한다. APS SDK를 사용하면 에이디링크 모션 제품을 간단하고 일관된 방식으로 작동하여 장치를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등 재프로그래밍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APS 기능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기존의 모션 컨트롤 사용자가 복잡한 프로그램 수정이나 애플리케이션 재개발 없이 EtherCAT 기반 솔루션으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새로운 모듈은 사이드-바이-사이드 설치 슬라이딩과 나사 없는 설계를 특징으로 설치 비용을 절감하고 스마트 공장의 거의 모든 현장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EtherCAT 시스템이 총 소유 비용(TCO)을 최대 10% 절감하고, 생산성을 최대 30%까지 향상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