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슬러, 아마존웹서비스와 전략적 협력 확대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4.2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Panorama Device SDK 기반 ‘AI 머신비전 플랫폼’ 발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바슬러(Basler)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AI/ML)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AI 머신비전 플랫폼을 발표했다. 새로운 머신 비전 플랫폼을 통해 고객은 품질 검사, 현장 안전 및 공급망 효율성과 같은 활용 사례를 위해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엣지에 원활하게 배포할 수 있다.

바슬러가 아마존웹서비스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AI 머신비전 플랫폼을 발표했다. [사진=바슬러]

새로운 플랫폼에는 필요한 모든 액세서리와 바슬러의 pylon 카메라 소프트웨어 제품군이 탑재된 Basler 카메라 및 엣지 처리 장치가 포함돼 있다. 또한 이 플랫폼은 AWS Panorama Device SDK를 포함해 완벽히 통합된 엣지-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스탯을 제공한다.

엣지에서 비전 기반 머신러닝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엣지 장치가 작동할 수 있도록 제조업체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복잡한 통합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다만 이렇게 사용자화된 시스템은 특수한 목적의 애플리케이션에 주로 사용되며 새로운 활용사례를 도입할 수 있는 유연성이 없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산업용 제조업체는 복잡성을 줄이고 다양한 AI/ML 모델에 맞게 조정이 가능한 비전 기반 플랫폼의 유연성이 필요하다.

바슬러의 AI 머신비전 플랫폼은 클라우드와 엣지간 격차를 해소한다. 이 플랫폼은 검증된 산업용 카메라 및 엣지 컴퓨팅을 사용해 비전 엣지 하드웨어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하고 엔드 투 엔드 머신러닝 솔루션을 배포한다. AWS Panorama Device SDK 통합을 활용할 경우, 고객은 바슬러 플랫폼에서 일반적인 아키텍처를 활용해 다양한 성능과 비용을 수용하는 수많은 활용사례를 처리할 수 있다.

바슬러는 “새로운 AI 머신비전 플랫폼은 GigE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5MP Basler ace 카메라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플랫폼에는 최근 출시돼 1.33 TFLOP의 AI 성능을 구현하는 NVIDIA Jetson TX2NX 모듈이 탑재된 엣지 컴퓨팅도 포함돼 있다. 머신비전 플랫폼은 AWS Panorama와 통합된 바슬러의 pylon 카메라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실행해 고객에게 새로운 AWS 서비스로 바슬러의 GigE 산업용 카메라 포트폴리오를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AWS Panorama의 통합을 통해 고객은 디바이스 관리 및 정확도 모니터링에 대한 추가 지원을 받으며 엣지 디바이스에서 AI/ML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실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mazon Lookout for Vision을 사용할 경우 고객은 정확한 머신러닝 모델을 구축해제품결함을 발견하고 품질검사를 자동화할 수 있다.

바슬러는 2021년 3분기까지 제품 및 활용 사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계획이다. 새로운 서비스는 엣지에서 이미지 데이터를 획득, 처리 및 분석하는 고객의 작업 속도를 높여줄 것이다. 비전 플랫폼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필요한 고객은 바슬러의 폭넓은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엣지에서 쉽고 비용 효율적인 맞춤형 머신비전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바슬러와 아마존웹서비스의 공동 대담이 이번 주 2021년 하노버 산업박람회(HANNOVER MESSE 2021 Digital Edition)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