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젠, AI 기반 문자추출시스템 OCR 솔루션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5.1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이상의 OCR 엔진으로 2중 검증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파워젠(대표 이정규)이 최근 AI기반의 문자추출시스템인 OCR 솔루션을 출시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구축실적을 확보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파워젠 OCR솔루션의 아키텍쳐 [자료=파워젠]

파워젠의 OCR 솔루션은 OCR의 Accuracy 뿐만 아니라 Through-put Rate에도 초점을 맞춘 솔루션으로 비용을 최소화하고 사람의 개입을 최소화하는 자동 문서 분류 솔루션이다. Web Fax, Fax용 저품질 문서 등에는 전처리(Pre-processing)도 제공한다.

OCR Text 추출 결과에 대한 사람의 개입의 최소화하고 OCR 과제에 대한 지속적인 운영 인력을 보유하지 않아도 되며, 필요정보만 추출하기 위한 전처리 및 후처리의 용이성을 제공한다. 또한 2개 이상의 OCR 엔진을 통한 2중 검증을 통해 기존에 사람이 일일히 확인하는 업무를 하지 않아도 된다.

파워젠의 OCR 솔루션은 대표 문서의 Training 기능을 제공해 유형별 문서 학습과 필요한 정보만 항목별로 학습이 가능하다. 자동 문서 분류 기능으로 불필요한 문서는 제거하고 OCR 추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AI 기반 자동 문서 노이즈 제거를 통해 OCR 정확도도 향상시키고 업무량의 증가에 따라 Runner Bot 추가로 업무량에 따른 가변적 대응도 가능하다. 또한, OCR 엔진의 선택도 가능하다.

파워젠의 OCR 솔루션은 GEN RPA DWF Platform과 GenDocBot으로 구성돼 있다. GEN RPA DWF Platform은 문서 유형별 학습기능, 한글 및 숫자 Font 별 학습, 특정 키워드 치환, 추출 결과 비교 확인 및 수정 기능, 타 OCR 및 문서 인식 기능 연동 API, 특정 키워드 치환, 자동 학습 기능, RPA 실행 기능 연동 API 제공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GenDocBot은 유사 문서 분석 분류 기능, OCR 추출 Key word에 의한 분류 기능, AI 기반 자동 문서 노이즈 제거 기능, 자동 정보 항목 추출 기능, 정보 항목 OCR에 의한 문자 인식 기능, AI 기반 자동 문서 노이즈 제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파워젠 이정규 대표는 “당사의 OCR 솔루션인 GEN RPA DWF Platform과 GenDocBot의 출시로 고객들의 문서 업무를 대폭 경감시켜 줄 수 있게 됐다”며, “최근 공공, 금융, 대기업 등의 다양한 레퍼런스를 쌓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