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리 로봇의 비경구 투여약 자동 포장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11.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 충전·포장을 위한 생산라인에서 동시 작업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내구성과 정교함을 바탕으로 한 스토브리 로봇의 품질은 이미 세계가 인정한 제품으로 역동적이고 신속하게 높은 생산성, 안정성, 정확도가 요구되는 산업에 제품과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제약산업의 백 충전 및 포장
바이엘쉐링제약(Bayer Schering Pharma)은 미국, 남미, 아시아 및 유럽에 생산공장을 갖고 있는 세계 최대의 제약회사 중 하나다. 이 회사는 독일 레버쿠젠에서 엄격한 위생 조건하에 비경구 투여약을 제조하고 있다. 제조된 약물은 스토브리 로봇이 병, 앰플, 플라스틱 백에 충전한 후 포장해 운송한다.

로봇은 곧 최대의 효율성을 의미
두 개의 스토브리 로봇이 백 충전 및 포장을 위한 생산라인에서 나란히 작업하고 있다. 최대 운반하중이 34kg인 RX160은 백을 취급하고, 보다 큰 TX200은 트레이를 운반한다. 트레이가 변경되어도 생산속도가 줄지 않고 RX160이 백을 다시 내려놓을 수 있도록 TX200에 탑재된 CS8CHP 로봇 제어장치가 모든 공정을 정렬한다. 때문에 트레이가 변경되어도 작업이 중단되지 않고 제품을 계속 처리할 수 있다.

바이엘쉐링제약의 비경구 투여약 공정제어 기술 담당 만프레드 브루스틴(Manfred Broustin) 수석 책임자는 “이 설비는 클린룸에서 사용하기에 더없이 적합하다”며, “콤팩트한 디자인과 부드럽고 연속된 표면 구조로 시장에서 가장 간편한 클리닝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가반하중이 100kg인 TX200은 백 공정라인에서 사용하기에 특히 적합하다. TX200이 운반하는 트레이는 24개의 백이 있고 견고한 스틸 프레임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그리퍼의 무게도 고려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을 합한 무게가 약 30kg에 이르는데, 이는 TX200이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무게다.

한편 스토브리는 중단 없는 생산, 경제적인 공간 절약형 솔루션, 높은 수준의 클린룸 보호 등급을 가진 로봇, 콤팩트한 디자인과 밀폐된 표면 구조로 시장에서 가장 간편한 클리닝 시스템 등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스토브리 제공

FA저널 SMART FACTORY 박 규 찬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