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코리아, 산업별 특화된 SW 솔루션으로 기업 디지털전환 가속화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6.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보적인 EAM, ERP, WMS 제품으로 차별성 있는 프로세스 개발 도모
본격 포스트코로나 시대로 진입하고 있는 가운데, 제조업에 스마트제조혁신 바람이 불고 있다. 정부도 스마트팩토리 보급, 확산 전략을 확장하며 ‘선도형 디지털 클러스터’ 사업을 시작해 본격적인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넘어 고도화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6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1층 그랜드볼룸에서 ‘2021 서울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 & 엑스포’가 열린다. 인더스트리뉴스가 참가기업들의 주력 전시제품과 부스의 참관포인트를 집중 조명했다.
Infor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산업별 시장에 특화된 비즈니스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사진은 인포코리아 채원식 영업대표 [사진=Infor]
Infor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산업별 시장에 특화된 비즈니스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사진은 인포코리아 채원식 대표 [사진=Infor]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한치 앞을 예단할 수 없는 시장, 맞춤형 개인화 트랜드에 따라 제조기업들은민첩성을 갖추기 위해 진땀을 빼고 있다. 더 빠른 효율적인 생산 계획 및 일정 관리, 품질 향상, 애프터마켓 서비스 및 적시의 유지보수 관리 등 역량을 갖추기 위해서는, 기업에 맞는 적확한 기술과 솔루션이 수반돼야 한다.

대기업, 중소기업을 막론하고, 수십 년 간 축적한 경험을 토대로 산업별 기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인포코리아(Infor) 비즈니스 솔루션이 각광받는 배경이다. Infor의 주력 솔루션인 EAM(자산관리솔루션)은 강력한 자산관리 소프트웨어로 기업들이 제조생산, 공급망, 유지보수 등을 디지털화 및 최적화 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Infor SyteLine은 제조 분야의 전문가가 개발한 ERP(리소스관리솔루션) 솔루션으로 30년 이상의 제조 분야 업무 노하우를 담고 있다. Infor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글로벌 공급망, 네트워크 기반 분석 및 인공지능 중심의 사용자 경험을 지원한다. 

<인더스트리뉴스>가 Infor의 주력 비즈니스 솔루션에 대해 전해 들었다. 

귀사에 대한 소개와 관련 사업분야, 영역에 대해 소개한다면?

Infor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산업별 시장에 특화된 비즈니스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기업다. 전 세계 6만7,000여 개 기업이 Infor 플랫폼을 통해 급격한 시장 변화에 적응하면서 전사적 차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EAM, ERP, WMS(창고관리솔루션)이다. 특히, Infor의 산업별 ERP 솔루션은 30년 이상 대기업 및 중소규모 기업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 왔다. 산업별 기능의 90%가 기본 제공되므로 기업은 이를 기반으로 독보적인 프로세스를 개발하는데 집중할 수 있다.

Infor EAM은 2019 Gartner Magic Quadrant에서 엔터프라이즈 자산 관리 부문 리더, 2020 IDC MarketScape: 리더로 선정된 EAM 분야의 리더로 선정됐다. [자료=가트너]
Infor EAM은 2019 Gartner Magic Quadrant에서 엔터프라이즈 자산 관리 부문 리더, 2020 IDC MarketScape: 리더로 선정된 EAM 분야의 리더로 선정됐다. [자료=가트너]

이번 전시회에 소개하는 귀사의 대표 출품작의 특장점이 있다면?

Infor EAM은 2019 Gartner Magic Quadrant에서 엔터프라이즈 자산 관리 부문 리더, 2020 IDC MarketScape: 리더로 선정된 EAM 분야의 리더로 선정됐다. 해당 보고서는 “고객들은 Infor가 애플리케이션 향상에 사용자 피드백을 적용한 것을 높게 평가했다. 한 사용자는 고객들이 제품 로드맵을 주도하고 Infor는 처음부터 끝까지 각종 변경 사항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사용자들은 업데이트 주기에 대해서도 긍정적 의견을 보였으며 고객 건의 게시판에 기반으로 한 개선 사항이 지속적인 기능 향상에 크게 일조한 것으로 봤다. 이어 “이와 같은 Infor의 고객 의견 반영 경험은 고객들의 예상을 뛰어넘고 있다. 각 기업들은 자사 시설에 Infor EAM을 신속하게 도입하고 다양한 사용자 프로파일을 발 빠르게 적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는 애플리케이션의 유연성, 적용성, 확장성, 그리고 단순화된 스크린 디자이너, 역할 기반 보안, 풍부한 기능으로 인한 호평이라고 본다.

올해 귀사의 부스에서 주목해야 할 참관 포인트는 무엇인가? 

기업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기업자산관리(EAM)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지속 늘어날 전망이다. 이는 기업들이 그동안 설비 투자에만 주력하던 것과 달리 체계적인 설비 관리를 통한 비용 절감 및 수익 창출을 노리는 전략으로 전환하는데 기인한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국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글로벌 EAM 제품의 선택지가 한정돼 있다. Infor EAM은 EAM 분야의 리더 제품이기 때문에, EAM 제품을 고려하고 계셨다면 꼭 부스를 방문해서 데모 확인 및 전문 엔지니어의 컨설팅도 받아 보시길 추천 드린다.

Infor SyteLine은 제조 분야의 전문가가 개발한 ERP 솔루션으로 30년 이상의 제조 분야 업무 노하우를 내장하고 있다. 따라서 SyteLine을 사용한다는 것은 업무 경험이 풍부한 지원 팀으로부터 필요한 도구를 제공받는 것으로 봐도 무방하다. 클라우드에 최적화 돼 있어, 업그레이드 설치 혹은 테스트 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 준다. 연중무휴 24시간 모바일로 액세스가 가능하다.

이 솔루션을 통해 임베디드 된 선진 제조 사례 및 프로세스 통해 직원, 장비, 공급업체로 인해 발생하는 일상적인 문제를 더욱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부스에서 데모 확인 및 전문 엔지니어의 컨설팅도 받아 보실 수 있다.

Infor는 고객들이 현재와 같은 특수한 시국에서 확장, 탈바꿈, 변화, 성장할 수 있도록  알맞은 EAM, ERP, WMS 제품을 지원하는 기업으로 명성을 견고히 다지는 복안이다. [사진=utoimage]
Infor는 고객들이 현재와 같은 특수한 시국에서 확장, 탈바꿈, 변화, 성장할 수 있도록 알맞은 EAM, ERP, WMS 제품을 지원하는 기업으로 명성을 견고히 다지는 복안이다. [사진=utoimage]

2021년 사업계획과 포부를 밝힌다면? 

Infor가 여러 분야에서 리더로 선정된 것은 Infor 제품이 추구하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바를 잘 짚어냈다는 것을 입증한 셈이다. 

펜데믹 상황에서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도 빨라지는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 가운데 기업들을 들여다보면, 산업군마다 제각기 다른 문제점과 니즈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객들의 이러한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관건이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현재와 같은 특수한 시국에서 확장, 탈바꿈, 변화, 성장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알맞은 EAM, ERP, WMS 제품을 지원하는 기업으로 명성을 견고히 다지는 것이 자사의 목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