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공기압축기 제조업체 큰 성장 기대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1.1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 10억7,050만달러 달성, 2016년 13억달러 예상

동유럽 지역에 대한 투자 증가로 인해 산업용 공기 압축기 제조업체들에게 많은 성장 기회가 창출될 것이다. 세계적인 금융 위기로 인해 대부분의 실수요자 부문에 악영향이 초래됐음에도 무급유식 압축기의 장점에 대한 꾸준한 인식 증가로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경제 회복을 통해 여러 프로젝트들이 재개되면서 유럽 지역에서 원심 압축기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전망이다.


로터리 스크루 압축기 비중 증가

프로스트 & 설리번의 최신 분석 자료인 ‘유럽 산업용 공기 압축기 시장에 대한 전략적 분석(Strategic Analysis of the European Industrial Air Compressors Market)’에 따르면 이 시장은 2009년도에 10억7,050만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2016년에는 이 수치가 13억1,780만달러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프로스트 & 설리번의 선임 연구원인 라지타 사히탸(Rajita Sahitya)는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사용이 편리한 압축기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선호로 인해 시장 전망이 매우 밝다”며, “게다가 제품 판매 후의 애프터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성장의 새로운 가능성이 열릴 수 있다”고 말한다.


압축기의 유지 운영비용이 제품의 전체 라이프 사이클 비용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에너지 절감률이 높고 라이프 사이클이 긴 제품들을 선호한다. 이로 인해 왕복 압축기보다는 로터리 스크루 압축기에 대한 수입 비중이 더욱 많아지는 결과가 초래됐다.


더 나아가, 전에도 애프터서비스가 산업용 공기 압축기 시장의 중요한 일부였지만 세계적으로 경기가 침체된 동안 그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고 볼 수 있다. 경기 침체로 인해 고객들의 제품 구매가 줄어들 것이라는 회의주의적 시각 때문에 라이프 사이클과 에너지 비용을 개선하는 것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열 회수 가능한 압축기 수요 촉진

경기 회복의 여러 징후들이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고객의 제품 구매에 대한 우려는 존재한다. 고객들은 비용을 낮추는 여러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 불안정하고 변동이 심한 에너지 가격과 규제와 맞물려 이러한 추세는 통합적인 열 회수 시스템을 갖춘 압축기에 대한 수요를 더욱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로 인해 100% 에너지 효율성이 달성되고 탄소 발자국(온실 효과를 유발하는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이 전혀 없는 시스템이 가능할 것이다.


경기 침체로 인해 중고 압축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기도 했다. 라지타는 “중고 압축기는 신제품에 비해 훨씬 더 낮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며, “따라서 중고 압축기는 지역의 실수요자들과 틈새시장 실수요자들에게는 성공할 수 있는 적절한 대안이 됐으나, 이러한 추세는 시장의 전체적인 수입 증가에 악영향을 초래했다”고 설명한다.


운영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사용에 편리한 디자인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라지타는 “최적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첨단 기술은 에너지 소비 절감과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