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뷰티에 IoT 더한 신개념 서비스 제공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3.1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산업 협업으로 4차 산업혁명 이룬다
[FA저널 SMART FACTORY 이건오 기자] SK텔레콤(www.sktelecom.com)과 아모레퍼시픽(www.amorepacific.com)은 지난 23일 을지로 소재 SK텔레콤 사옥에서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 뷰티 서비스 및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SK텔레콤 차인혁 IoT사업부문장과 아모레퍼시픽 한상훈 기술연구원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ICT 기반의 새로운 뷰티 서비스 개발을 위한 적극적 협력을 다짐했다.

   
 
   
 
MOU를 시작으로 SK텔레콤의 IoT 전용망을 활용해 아모레퍼시픽의 제조공장, 매장, 고객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고, 이후 아모레퍼시픽은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모아진 빅데이터를 분석해 장기적으로 신제품 연구 및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의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MOU를 통해 아모레퍼시픽과 적극적 협업을 통해 올해 초 밝힌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업종과 분야를 넘어선 New ICT 생태계 조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한상훈 기술연구원장은 “아모레퍼시픽이 구축해 온 연구개발 역량과 뷰티 사업 노하우를 SK텔레콤이 보유한 IoT 및 빅데이터 분야의 기술력과 결합해, 고객에게 보다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SK텔레콤의 차인혁 IoT사업부문장은 “SK텔레콤의 IoT와 빅데이터 등 New ICT 분야 경쟁력과 아모레퍼시픽의 앞선 뷰티 사업 노하우가 결합되면, 고객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과 개방과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ICT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FA저널 SMART FACTORY 이 건 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