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새로운 Express-TL COM Express 타입6 모듈 출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8.0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처리 및 분석, 고속 비디오 인코딩 및 스트리밍 등에 유용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에이디링크가 Intel Core, Xeon W 및 Celeron 6000 프로세서와 옥타 코어(8-core) 성능을 자랑하는 새로운 Express-TL COM Express 타입6 모듈을 선보였다. Intel UHD 그래픽 및 Intel AVX-512 VNNI는 탁월한 인공지능(AI) 추론 성능을 제공한다는데 강점이 있고,  Express-TL은 이미지 처리 및 분석, 고속 비디오 인코딩 및 스트리밍, 의료용 초음파, 예측 트래픽 분석 등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Express-TL COM Express [사진=에이디링크]
Express-TL COM Express [사진=에이디링크]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Intel UHD 그래픽은 HDMI(고화질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High-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디스플레이 포트(DP), LVDS, 임베디드 디스플레이 포트(eDP) 및 레거시 VGA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4K 독립 디스플레이를 핵심 지원한다.
- Express-TL 모듈은 2.5GbE 이더넷 및 4개의 USB 3.2세대 2 포트를 제공하여 10+Gb/s 전송 속도를 허용한다.
- 인텔 TCC(Time Coordinated Computing)와 TSN(Time-Sensitive Networking) 이더넷 컨트롤러가 결합되면 4차 산업혁명의 공장들이 견고성과 신뢰성을 유지하면서 스마트하고 민첩하게, 그리고 점차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 ECC 메모리 기능 및 온보드 NVMe 스토리지를 갖춘 25W TDP및 추가 8C로 공간 제약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I, 머신러닝 및 사물 인터넷(IoT) 장치는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실시간 처리 수요를 증가시킨다. Express-TL 모듈은 첨단 튜닝 제어, 몰입감 있는 그래픽, 탁월한 연결성을 제공하여 AI, 워크로드 통합 및 기타 집약적인 컴퓨팅 수요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의 Express-TL COM Express 타입 6 모듈은 인텔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의 결과물이다. 이 모듈은 내진동성, 넓은 작동 온도 범위 및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성능을 통해 개발 주기를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한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산업 시스템 통합업체, 유통업체, 엔지니어 등은 Express-TL이 전력 제약을 받는 애플리케이션에 인상적인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에이디링크는 PCI 산업 컴퓨터 제조업체 그룹(PICMG: Industrial Computer Manufacturers Group)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왔으며, PICMG는 임베디드 산업에서 널리 받아들여지는 많은 표준 폼 팩터를 담당하고 있다. 

에이디링크 COM Express 제품 매니저 알렉스 왕(Alex Wang)은 “인텔의 11세대 프로세서가 장착된 Express-TL은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에 주효했다”며, “적확한 통합 작업을 통해 시스템 성능 및 응답성이 뛰어난 제품을 탄생시켰다. 높은 컴퓨팅 및 사용량이 많은 설정에 제격이다”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