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SOSA에 맞춘 3U VPX 프로세서 블레이드 발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8.0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유용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가 11세대 Intel Core i7(기존 Tiger Lake-H)을 기반으로 하는 강력한 VPX3-TL 3U VPX 프로세서 블레이드를 발표했다. 향상된 데이터 및 그래픽과 차세대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AI 가속 기능을 위해 한 세대 이상의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VPX3-TL 모듈의 SOSA 부합 설계는 쉽게 재구성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매우 비용 효율적이고 개발 및 구현이 빠른 임베디드 컴퓨팅 기능을 제공한다.

명령, 제어, 통신, 컴퓨터, 인텔리전스, 감시 및 정찰(C4ISR), 전자전(EW), 신호 인텔리전스(SIGINT), 인지 라디오 및 레이더 등 다양한 시스템 간의 상호 운용성이 매우 중요하다. SOSA 표준은 MOSA 이니셔티브에 광범위하게 포함되는 여러 표준 중 하나이다. SOSA는 VPX 표준(VITA 46/65/48/65)을 기반으로 주요 인터페이스와 개방형 표준을 중심으로 차세대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공통된 모듈식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이디링크 VPX3-TL 시리즈는 SWaP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높은 I/O 처리량을 위해 ECC SDRAM가 부착된 최대 64GB DDR4-2666; 2x 10GBASE-KR 또는 2x 1GBASE-KX; PCIe x8 Gen3에서 P2 후방 I/O가 있는 XMC 확장 슬롯 1개; USB 3.0과 SATA III (SATA 6Gb/s로 알려진)을 포함하고 있다. 2차 스토리지를 위해 최대 1TB M.2 SSD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UEFI(Unified Extensible Firmware Interface) 보안 부팅 및 듀얼 256Mbit SPI 플래시가 포함된 Intel RM590E 칩셋은 Microsoft Windows 10, Linux 및 VxWorks 7을 지원한다.

에이디링크의 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 및 공공 부문 사업부의 에릭 카오(Eric Kao) 총괄 책임자는 "이전에는 C4ISR 및 EW 시스템이 기능적으로 유사했지만 개발적으로는 상이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은 제한된 RF 주파수와 SWaP 리소스를 두고 경쟁하기에 통합 및 조달 비용이 많이 들고 성능이 저하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서 "서로 다른 구성을 가진 다양한 시스템으로 인해 유지 보수 및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현장 엔지니어에게 물류 부담을 주기도 한다. SOSA에 부합함으로써, 더 방대한 항공 우주 및 방위 시장을 위한 비독점 표준 기반 개방형 아키텍처 솔루션의 개발을 촉진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