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하반기 신재생에너지사업 공모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1.08.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 대상 실시…9월30일까지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는 분산형에너지 확산을 위해 ‘2021년 하반기 서울에너지공사 신재생에너지사업 공모’를 9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8월 9일 밝혔다.

2021년 하반기 공모사업은 서울에너지공사가 분산에너지사업을 모집하는 첫 시도다. [사진=서울에너지공사]
이번 공모사업은 서울에너지공사가 분산에너지사업을 모집하는 첫 시도다. [사진=서울에너지공사]

모집대상은 태양광을 제외한 폐자원에너지, 연료전지발전, 소수력 발전사업 등 이다.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또는 민간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상 지역과 설비용량도 제한이 없다. 다만 착공 전 개발사업, 추가 증설 예정인 사업, 분산에너지 보급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에 한해 공모가 가능하다.

공사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자와 특수목적 법인에 출자해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대상 사업 접수가 완료되면 심사와 타당성 검토를 거쳐 오는 11월 최종 선정 사업자를 발표하고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나선다. 

서울에너지공사 김중식 사장은 “2021년 하반기 공모사업은 분산에너지사업을 모집하는 첫 시도로 폐기물에너지, 연료전지발전, 소수력 발전 부문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사업을 확대,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에너지공기업으로서 소명을 다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사업 개발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공모에 앞서 2차례 태양광사업 공모를 시행한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