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텍, ESS용 에너지미터 ‘EM24’ 출시… DIN 레일 장착용 3상 에너지 분석기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1.08.2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소비 및 주요 전기 변수 측정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와이텍(대표 윤상헌)이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ESS)에 적합한 3상 시스템용 에너지 분석기(Energy analyzer) ‘EM24’를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ESS 3상 시스템용 에너지 분석기 ‘EM24’ [사진=와이텍]

‘EM24’는 가정용, 산업용의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하는 용도로 활용하며, 인버터/배터리팩 제품의 액세서리로 사용된다. 이탈리아 오토메이션 제조기업 Carlo Gavazzi사의 제품으로, CG(Carlo Gavazzi) 에너지미터의 추가 액세서리로 CT(Current Transformer)가 있다. AC/DC 전류변압기로 전류를 측정한다.

조이스틱, 전면 선택기 및 LCD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DIN 레일 장착용 3상 에너지 분석기로, 최대 65A 또는 전류 및 전압 변압기를 통한 직접 연결이 가능하다. 2개의 디지털 출력(펄스 전송, 또는 알람 기능)을 장착할 수 있으며, 대안으로 Modbus RTU 또는 Dupline 통신 포트와 3개의 디지털 입력, M-Bus 통신 또는 Modbus TCP/IP 이더넷 포트를 사용할 수 있다.

‘EM24’의 주요 기능으로는 단상, 2상 또는 3상 부하의 에너지 소비 및 주요 전기 변수 측정이 가능하며, 단상 측정 및 총 측정이 표시된다. 직렬 통신(Modbus RTU, M-Bus 또는 Dupline), 또는 이더넷(Modbus TCP/IP)을 통한 데이터 전송과 펄스 출력을 통한 전력 소비 전송(옵션)도 가능하다. 간편한 연결 기능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EM24’는 최대 65A, 또는 전류 및 전압 변압기를 통한 직접 연결이 가능하며, 2개의 디지털 출력(펄스 전송, 또는 알람 기능)을 장착할 수 있다. [사진=와이텍]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장점을 얻게 됐다. 전면 조이스틱 및 선택기를 통해 시간이 절약되고, 자가 전원 공급 및 위상 순서 감지를 통해 오류를 방지한다. 전면 조이스틱으로 손쉬운 가변 스크롤링 이점이 있으며, 2개의 펄스 출력, RS485, M-Bus, Dupline 또는 이더넷 통신 포트 중에서 선택하는 광범위한 인터페이스 기능도 있다.

전체/부분 또는 전체/다중 요금 측정을 사용한 확장된 에너지 측정과 최대 65A의 직접 연결 또는 5A 변류기 연결을 통한 유연한 설치도 제공한다. 최대 2개의 디지털 출력을 통해 사용 가능한 모든 변수에 대한 확장된 알람 제어와 MID 승인으로 보장되는 법적 계측은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와이텍 관계자는 “EM24는 특히 건물 및 산업 자동화, 비용 할당, 에너지 효율 모니터링, 상업 및 주거 시설의 법적 서브 미터링, 에너지 및 주요 전기 변수 모니터링이 필요한 모든 응용 분야에서 완벽한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EM24’는 이탈리아 오토메이션 제조기업 Carlo Gavazzi사의 제품으로, 공식대리점인 와이텍(YTEC)이 국내 ESS 시장에 공급한다. 우수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제무역 전문 글로벌 무역회사인 와이텍은 Carlo Gavazzi 이외에도 미국 CONTROLAIR 한국대리점, 일본 URAS TECHNO 한국대리점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