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SINAMICS S210’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 적용 모터 범위 확장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8.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인리스강 하우징, 유성기어모터 등 신규 서보 모터 출시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지멘스가 입증된 SINAMICS S210 싱글 케이블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에 새로운 서보 모터를 추가해 적용 범위를 확장했다. 특히 제약, 식품업계에 활용하기 위해 스테인리스 스틸 하우징, 최고 수준의 보호 IP67/IP69, 고해상도 22비트 절대 멀티턴 인코더인 SIMOTICS S-1FS2를 출시했다.

새로운 SIMOTICS S-1FK2 서보 유성 기어 모터는 SINAMICS S210 서보 구동 시스템을 보완한다. [사진=지멘스]

따라서 서보 모터는 모든 위생 조건을 충족하며 혼합 및 교반, 에어컨 및 환기, 투여 및 충진뿐 아니라 식음료 부문과 제약 산업에서 다양한 최종 제품을 전달, 포장 및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SIMOTICS S-1FK2 서보 유성 기어 모터는 SINAMICS S210 구동 시스템을 보완한다. 가볍고 관성 낮은 기어 설계로 높은 사이클 속도를 달성해야 하거나 무거운 하중을 정확하게 이동하기 위해 관성 일치가 필요할 때 사용된다.

감속비 및 크기의 범위를 통해 다양한 용도에 최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열용량 설계는 TIA(Total Integrated Automation) 선택 도구의 디지털 트윈을 통해 이뤄진다.

지멘스는 새로운 SIMOTICS S-1FT2를 출시해 SINAMICS S210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서보 모터를 출시한다. 예를 들어 최대 26비트 해상도의 인코더는 시스템 정확성을 향상시키며 높은 IP67을 제공한다.

보호 등급과 다양한 모터 코팅으로 인해 가혹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더 높은 정격 속도와 같은 새로운 기계 사양을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SINAMICS S210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은 서보 드라이브와 서보 모터로 구성된다. 서보 시스템의 모든 모터는 전원, 인코더 신호 및 브레이크를 한 라인에 결합한 단일 케이블을 통해 연결된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는 핸들링 시스템, 포장 기계와 같은 매우 동적인 서보 솔루션이 그리고 기계 구축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된다.

동적 위치제어, 동기 제어기능 또는 다축캠과 같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모션 제어 기능에 대한 높은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시스템은 Profine IRT를 통해 SIMATIC S7-1500 컨트롤러와 완벽하게 동작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