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피테크, 3D프린팅 지그 및 픽스처 솔루션 웨비나 개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9.1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9일 실제 가공 동영상 및 설계 시연 등 선보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세계적인 3D프린팅 솔루션 기업 3D시스템즈의 공식대리점인 씨이피테크(CEP TECH, 대표 임수창)가 오는 9월 29일 오후 3시 3D프린팅 기술 기반 혁신 제조기술 웨비나를 진행한다.

씨이피테크가 3D프린팅으로 제작한 fixture [사진=씨이피테크] 

웨비나에서는 복잡한 형상의 금속 3D프린팅 제품 후가공(기계 가공)을 위한 복합 기능의 스마트 지그 설계 및 제작 기술을 소개한다.

지그 및 픽스처는 3D프린터 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생산 제품의 특정 부분의 가공이나 조립 공정에서 필수적인 가공 요소다. 지그 및 픽스처도 기존 가공 방식인 절삭 가공을 통해서 제작을 하기 마련인데,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해서 제작 시간과 비용을 3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특히 최근 금속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부품 개발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데, 형상이 복잡하기 때문에 이에 맞춘 지그, 픽스처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다.

3D프린팅 기술로 제작한 지그와 픽스처는 형상이 복잡한 제품 및 다품종 소량 생산을 위한 제품들을 가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설계, 제작 공정 등을 개선하고 작업자의 편의와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을 그대로 제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의료 임플란트 전문업체인 메디쎄이의 금속 3D프린터 및 플라스틱 3D프린터를 활용한 지그 픽스처 사례를 중심으로 3D시스템즈에서 지그 및 픽스처 설계를 위한 가이드를 제시하고, 씨이피테크에서는 전체 공정 소개를 진행한다. 실제 가공을 하는 동영상 및 설계 시연 등을 선보인다.

한편, 웨비나 주관 기업 씨이피테크는 21년간 3D프린터와 3D스캐너 장비, 소프트웨어 등 제조 솔루션을 국내에 보급하고 있으며, 산업 분야별로 가장 적합한 솔루션 제공을 위해 플라스틱, 정밀주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금속 등 다양한 산업용 3D프린터를 직접 운영하며 전문 제조 서비스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