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디지털 리모트 I/O ARD 시리즈 센서 커넥터형 모델 추가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1.1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선택 폭 확대 및 편의성 향상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www.autonics.co.kr)가 디지털 리모트 I/O 제품인 ARD 시리즈의 기존 단자대형 모델에 센서 커넥터형 모델을 추가로 출시하면서,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ARD 시리즈 센서 커넥터형 모델은 e-CON 사양의 센서 커넥터 접속 방식을 적용해 결선 작업에서의 공수를 대폭 줄였으며, W26×L76×H54m㎥의 콤팩트한 사이즈를 실현해 협소한 공간에서도 설치가 용이하다.


오토닉스 ARD 시리즈는 4가지 통신방식을 지원하는 완벽한 호환성과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며, 세계 수준의 내노이즈 성능 및 신뢰성을 구현한다. 특히 개방형 표준 네트워크인 DeviceNet을 채용해 특별한 추가 작업 없이 이기종 간의 통신이 가능하다. 고기능의 전용 IC를 탑재하고, 서지, 단락, 과열, 전원 역접속 및 정전기 보호회로 내장으로 높은 신뢰성도 구현했다.


또한 배선 작업 단순화와 유지 보수 비용 및 시간 절감을 실현해 효율적인 네트워킹을 제공하며, DIN 레일 방식과 나사 고정 방식 모두 취부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통신속도 자동인식, 네트워크 전압 감시, 확장 유닛의 수 및 사양 읽기, 기본/확장 유닛의 모델명 읽기, 싱글 바이트 입·출력, 멀티 바이트 입·출력 및 상태 플래그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유연한 확장이 가능한 ARD 시리즈는 마스터 유닛 1개당 최대 63개의 기본 유닛 장착이 가능하다. 또, 기본 유닛 1개당 최대 7개의 확장 유닛을 부착(최대 64점까지 입·출력 제어 가능)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입·출력 유닛 제공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입·출력 사양 조합이 가능하다. 통신 선로만으로도 전원 및 통신 시스템 구성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