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모바일 기기용 PC에 Hypervisor 소프트웨어 탑재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10.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트롤러와 PC 역할 동시에 수행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B&R이 모바일 기기용 PC에 B&R Hypervisor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고성능 컨트롤러와 윈도우나 리눅스 PC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이로써 스마트 농업 애플리케이션을 단일 디바이스로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하이퍼바이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단일 디바이스에서 여러 운영체제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운영체제는 가상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통신할 수 있다. [사진=B&R]

범용 운영체제(GPOS)와 실시간(RT) 운영체제는 가상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결된다. 예를 들어 실시간 운영체제가 해당 정보를 드라이브의 특정 명령으로 전환하는 동안, 클라우드에 연결된 윈도우 소프트웨어는 모바일 머신이 따라야 할 최적 경로를 계산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렇게 하나의 디바이스에 두개의 운영체제를 결합하면 장비 비용이 절감된다. 또한 보다 컴팩트한 디자인이 가능하고, 사용가능한 하드웨어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외장 I/O 연결용 옵션 보드 제공

B&R은 또한 하이퍼바이저 소프트웨어와 함께 외장 I/O 모듈과 센서를 연결하기 위한 새로운 옵션 보드를 제공한다. 3개의 CAN POWERLINK 인터페이스와 하나의 리얼타임 POWERLINK 인터페이스가 장착됐다.

또 모바일 머신에서의 PC를 네트워크화 하기 위해 4개의 추가 이더넷 인터페이스가 장착된 옵션 보드를 제공한다. 이는 GPS 수신기나 셀룰러 모뎀과 같은 외장 디바이스를 PC에 연결할 수 있다. TSN(시간민감네트워크) 이더넷 확장 기능이 있는 인터페이스로 ‘TSN을 통한 OPC UA’에 대한 통신 표준에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