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고코리아, I/O시스템 750 시리즈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3.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고코리아 김종민 과장

[FA저널 SMART FACTORY 이건오 기자] 산업용 전기 커넥션 및 공장자동화 제품들을 반도체 시장에 소개하고 있는 와고코리아는 이미 철도, 선박, 항공, 발전소 플랜트, 배전설비, 산업자동화, 빌딩설비, 조명 분야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스프링 커넥션을 모토로 한 WAGO의 제품군이 사용되고 있다.

▲ 와고코리아 김종민 과장
특히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하나의 시스템 ‘WAGO-I/O-SYSTEM 750 시리즈’는 와고의 주력 제품으로, 모든 일반적인 필드버스 프로토콜에 호환 가능한 필드버스 독립성과 여러 작업 환경 및 다양한 운영체제에 활용 가능하다. 마킹 및 스프링 커넥션 기술을 위한 광범위한 액세서리로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CAGE CLMAP 연결 기술이며, 유지보수가 필요 없고 빠른 결선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와고코리아 김종민 과장은 “스마트 팩토리에 제품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필드 레벨에서 클라우드까지 쉽고 명료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활용이 이뤄져야 한다”며, “기업은 생산시 자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생산 절차, 성능, 품질에 대한 알기 쉬운 명확한 정보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오늘날 산업 생산 공정에서 이미 대량의 데이터가 수집되고 있지만, 이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여러 시스템에 걸쳐 분포돼 있고 종종 부조화의 형식”이라며, “인더스트리 4.0의 목표는 이러한 데이터를 쉽게 보편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하는데 있다”고 설명했다.

와고의 오픈 시스템 및 모듈형 리모트 ‘I/O 시스템 750 시리즈’를 소개한 김종민 과장은 “업계에서 입증된 WAGO-IO-SYSTEM 기술 기반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필드 레벨에서 제조실행시스템 MES 또는 클라우드까지 접근이 가능하다”며, “500가지 이상의 다양한 기능형 I/O 모듈로 필드 레벨에서 다른 정보들을 수집한 뒤, 필드버스 독립형 컨트롤러를 통해 SSL 암호화를 거쳐 상위 레벨의 시스템 또는 클라우드로 별도의 프로세싱 및 안전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 “2016년 하노버 산업 박람회 당시 750 I/O 시리즈의 우수한 시스템 가용성과 무결성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에 관련된 모든 시스템 데이터가 기록되고 전송되는 방법을 선보였다”고 덧붙였다.

산업 트렌드인 인더스트리 4.0 흐름에 맞춰 와고의 자동화분야 전문가들은 즉시 실행할 수 있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세 가지 포인트로 소개한다. 전체 제어 시스템 내에 프로그램 변경 없이 각 단위 모듈의 결합 및 분리 작업이 가능한 ‘DIMA(Decentralized Intelligence for Modular Applications) 솔루션’, 어디에서든 인터넷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에 접속해 단자대 레일, 인터페이스 모듈 및 자동화 구성 요소를 온라인에서 3D로 설계할 수 있는 WAGO의 ‘smartDESIGNER 프로그램’ 등이 그것이다.
FA저널 SMART FACTORY 이 건 오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