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다채널 다이내믹 신호 수집 위한 PXI Express 모듈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1.1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소음 및 진동 측정 요구사항, 단일 디바이스로 충족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현재까지 제공하는 제품 중 가장 많은 채널수의 다이내믹 신호 수집(DSA) 모듈 NI PXIe-449x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모듈은 마이크 또는 가속도계를 이용한 측정과 타코미터 신호 측정 및 AC/DC 커플링 기능을 제공해 모든 소음 및 진동 측정 요구사항을 단일 디바이스로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Blue Ridge Research and Consulting의 부사장인 Michael James는 “정확하고 효율적인 데이터를 측정하면서 확장 가능한 데이터 수집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는데, LabVIEW를 NI PXIe-449x DSA 모듈과 함께 활용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수행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NI PXIe-449x 모듈은 8 또는 16채널 중 선택이 가능하며 채널당 24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와 113dB 다이내믹 레인지를 갖추고 있다. 높은 다이내믹 레인지는 노이즈 플로어를 최소화해 가장 작은 진동 및 음향 신호를 감지하기 쉽다. 또한 NI PXIe-449x 모듈은 가능한 최상의 신호-잡음 비율을 위해 각 채널마다 게인을 설정하도록 했다.


NI PXIe-449x 모듈을 이용하면 어떠한 유형의 물리 측정도 쉽게 동기화하고 리얼타임 이벤트와 상호 연동할 수 있다. 이 모듈은 NI SC Express 데이터 수집 모듈 제품군과 간단히 동기화돼 온도, 스트레인, 고전압 수집에 이상적인 신호 컨디셔닝과의 연결성을 제공한다. 특히 PXI 플랫폼의 모듈 결합 기능은 구조 테스트, 디자인 검증 및 기타 다이내믹 테스트에 이상적이다.


또한 NI PXIe-449x 디바이스는 인터액티브 소프트웨어인 NI Sound and Vibration Measurement Suite와 호환돼 음향 및 진동 측정을 빠르게 수집, 분석 및 로깅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NI Sound and Vibration Assistant와 NI LabVIEW 분석 VI가 포함돼 있으며 비파괴적 테스트 수행에 언제든 실행 가능한 하이레벨 애플리케이션도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