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이수시스템과 ERP 사업 확대 위해 파트너십 맺어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11.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RP 사업 확장 및 솔루션 벤더 도약 위한 디딤돌 마련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11월 1일 ERP 사업 확대를 위해 이수그룹의 IT전문회사인 이수시스템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수그룹은 코스피 상장사인 이수화학을 모태로 설립된 곳으로 화학, IT, 건설,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에 걸친 계열사을 보유하고 있다.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11월 1일 ERP 사업 확대를 위해 이수그룹의 IT전문회사인 이수시스템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11월 1일 ERP 사업 확대를 위해 이수그룹의 IT전문회사인 이수시스템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이수시스템은 이수그룹의 IT전문회사로 소프트웨어 개발과 ERP 컨설팅을 통해 계열사의 시스템을 통합해 관리하고 있다. 또한 이수시스템만의 자체 HR 솔루션을 개발해 그룹 외 타 중견·대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ERP 사업 확장과 솔루션 벤더로 도약 할 수 있는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는 것이 영림원소프트랩의 설명이다. 이수시스템은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K-System’에 대한 영업, 프로젝트, 개발, 유지보수 등 사업 전반을 총괄 지원할 전망이다.

이수시스템의 권덕우 본부장은 “영림원소프트랩은 국내 ERP 선도 기업으로 가격과 성능 모든 면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파트너로 선정했다”며, “그간 중견·대기업 중심으로 ERP 및 HR 사업을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협력의 가능성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국내 최초 한국형 ERP 패키지인 ‘K-System’을 개발해 국내 중견기업 등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IT 서비스, 식품가공, 의료기기, 제약·바이오, 화학 등 다양한 산업별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 박윤경 부사장은 “자사는 ERP 시장 확대를 위해 IT 솔루션 전문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라며 “그룹사 IT 컨설팅 및 HR 솔루션 전문 기업인 이수시스템과 업무협약을 통해 K-System을 더욱 보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