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지모리가 선도하는 4차 산업혁명, Industry 4.0
  • 월간 FA저널
  • 승인 2017.04.0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생산 시스템 인프라 개발 선도

[FA저널 SMART FACTORY 박규찬 기자] 머신, 제품, 서비스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려는 시도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디지털 생산 프로세스 체인 구축을 위한 제조업계의 최신 트렌드라 할 수 있다. 이에 센서와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머신 툴 산업 분야에서도 그 중요성은 끊임없이 강조되고 있다.

디엠지모리(www.kr.dmgmori.com)는 디지털 생산 시스템의 궁극적인 목적인 고객 부가가치 극대화를 실현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안으로 26가지 기술 사이클을 제시했다. 이러한 기술 사이클을 효과적으로 실현하는 APP 기반의 컨트롤러 CELOS는 트렌드를 반영한 발 빠른 업데이트와 애플리케이션&솔루션 패키지로 많은 유저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디엠지모리 기술 사이클과 Powertool로 최대 60% 빨라지는 프로그래밍
디엠지모리 독점 기술 사이클은 핸들링, 측정, 가공, 모니터링을 대화형 방식으로 CNC 컨트롤러에서 바로 실행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는 가장 최근 업데이트 된 시스템으로 공정의 안전성과 안정적인 품질을 위해 설계된 내부, 외부, 정면 연삭 가공용 지능형 그라인딩 사이클과 더불어 가공 프로세스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들 수 있다. 또한 디엠지모리 Powertool은 자동 CAM 프로그래밍을 지원한다.

▲ DMU 50
New : Technology Library
디엠지모리의 테크놀로지 라이브러리는 ‘제조업체의 전문성은 품질과 직결된다’는 신념 아래 만들어진 기술 사이클의 일종이다. 이로써 전체 시퀀스와 툴 기술들이 버튼 클릭 한번으로 저장 및 검색이 가능하게 됐다. 절삭 파라미터가 유저에 의해 부여되면 새로운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할당된다.

New : Adaptive Process
새롭게 출시된 ‘Adaptive Process’ CAM 모듈로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품질 관리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측정 프로브 및 CNC와 함께 이 CAM 모듈은 에러 방지와 결과 기록을 위해 컴포넌트 상에 자동 배열을 가능하게 한다.

New : CAM Agent
CAM Agent는 원활한 기본 단계 가공을 위해 디엠지모리에서 개발한 CAM 모듈이다. 이 CAD 소프트웨어가 잘 적용되면 사전에 정의된 모든 시퀀스와 테크놀로지가 유지되는 동시에 적절한 NC 프로그램이 자동 생성된다. 사용하던 설비가 변경돼도 프로그램이 기존 사용하던 툴과 테크놀로지에 맞게끔 자동으로 호환된다.

▲ DMU 100
Powertool -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최첨단 가상 가공 시스템
디엠지모리의 가상 가공시스템은 트러블 없는 가공과 최소화된 셋업 횟수를 보장한다. 디엠지모리가 자랑하는 1:1 가상가공 시뮬레이션은 최근 추가된 몇 가지 새로운 기능들로 그 정교함이 더욱 향상됐다.

더욱 원활해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데이터 이동과 더욱 특화된 디엠지모리만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편리해진 NC 프로그램들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이로써 많은 유저들이 꿈꿔왔던 효율적인 멀티 머신 오퍼레이션과 무인 생산 시스템을 극대화된 프로세스 안전성으로 실현할 수 있게 됐다.

CELOS, 성공적인 디지털 생산을 보장하는 차세대 컨트롤러
디엠지모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차세대 컨트롤러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3년 이후로 CELOS가 장착된 수 천대의 첨단 디엠지모리 머신이 유저의 작업장에 설치됐으며 그 수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사이즈의 크기와 산업의 종류를 막론하고 CELOS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이미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선 차원의 가공 모니터링, 분석, 공정 최적화 작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있다.

▲ 디엠지모리의 CELOS
CELOS 가공 솔루션을 사용하면 가공 환경 변화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하다. 최근의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 표준화로 CELOS 유저들은 미래형 생산 네트워크와 인 하우스 IT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디지털 가공관련 스타트업과 함께 더욱 특화되는 디엠지모리의 전문성
CELOS 머신과 CELOS 생산이라는 콘셉트로 디엠지모리는 디지털 혁신 프로세스에 있어서도 마켓 리더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다지고 있다. 거기에 최근 독일 뒤셀도르프에 소재한 스타트업 ‘ISTOS’사를 인수했다. ISTOS는 디지털 가공 관련해 다양한 미래 지향적 기술 및 프로젝트 개발에 특화돼 디엠지모리와 파트너, 고객들의 효과적인 디지털 생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첨병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된 제품과 솔루션은 2017년 EMO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FA저널 SMART FACTORY 박 규 찬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SMART FACTORY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