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머그룹, 충돌 방지 신제품 CRR 시리즈… 자동복원 기능 탑재 충돌 후에도 프로세스 진행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11.1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준제품과 비교시 유사한 설치 공간에서 더 큰 조정 스트로크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자동화 및 로봇부품 전문기업 로봇부품이 충돌 방지 최신제품 CRR 시리즈를 선보인다. 우수한 실용성이 특징인 이 신규 시리즈는 여러 방향으로 보정 이동을 가능하게 해 충돌 시 공구 또는 공작물의 손상을 방지한다. 이러한 편향을 통해 제어장치에서 비상정지를 실행하기 위한 신호가 생성된다.

짐머그룹 충돌 방지 신제품 CRR 시리즈 [사진=짐머그룹]

기존의 CSR 시리즈에 비해 새로운 CRR 시리즈의 두드러지는 특징은 바로 자동 복원 기능이다. 스프링을 이용한 공압 피스톤은 자체적으로 복원돼 충돌 후에도 프로세스를 계속 진행할 수 있다. 그런 다음 방향이나 위치에 관계없이 공구의 연결 플랜지가 다시 시작 위치로 이동한다.

이를 통해 가동 부품 근처에 머무르지 않고 안전한 거리에서 시스템을 다시 작동시킬 수 있다. 이는 시스템에 진입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거나, 안전하지 않거나 또는 진입이 어려운 경우에 유리하게 작용한다. 어떤 경우에도 빠르게 작업을 계속 진행할 수 있다.

그리퍼 또는 공작물이 장애물과 충돌할 경우 충돌 방지를 위한 편향 기능 [사진=짐머그룹]

처음으로 세 가지 사이즈가 출시됐으며, 배송에는 비상정지 기능을 위한 센서가 포함돼 있다. 로봇측 및 공구측 연결을 위해 크기에 따라 피치원 직경이 다른 어댑터 플레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이용해 EN ISO 9409-1에 따라 구성부품을 로봇 플랜지에 바로 쉽게 조립하고 작동시킬 수 있다.

짐머그룹은 CRR 시리즈 기술 스펙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로 표준 제품과 비교했을 때 유사한 설치 공간에서 더 큰 조정 스트로크 또는 조정 각도를 제공해 애플리케이션에 더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수용 가능한 최대 파워 및 토크가 표준 제품보다 평균적으로 약 30% 더 높기 때문에 소형 구성 부품일지라도 핸들링 무게가 높은 제품에 적합하다. CRR 시리즈는 구조가 견고하고 강력하지만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사용 기압을 설정하면 충돌 방지가 실행되는 파워 및 토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