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3D프린팅을 위한 개방형 재료 시스템 확장… 적층제조 도입 가속화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11.1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하는 개방형 재료 시스템에 FDM 추가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폴리머 3D프린팅 선도 기업 스트라타시스가 연간 개방형 재료 라이선스(Open Material License)에 FDM 3D프린터용 개방형 재료를 추가하며 제조 전략을 발전시킨다고 밝혔다.

스트라타시스가 연간 개방형 재료 라이선스(Open Material License)에 FDM 3D프린터용 개방형 재료를 추가했다. [사진=스트라타시스]

이를 통해 제조 고객이 재료원을 이중으로 확보함과 동시에 까다로운 신규 애플리케이션의 적층제조를 지원할 예정이다. 스트라타시스는 이미 SL(Stereolithography)방식의 Neo 광조형 3D프린터와 스트라타시스 오리진 원(Stratasys Origin One) 및 H350 3D프린터(Stratasys H350 3D printers)에도 개방형 재료를 제공하고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올해 자사의 개방형 재료 시스템을 P3, SAF 및 광조형 SL(stereolithography) 3D프린팅 시스템 전반으로 빠르게 확장하며 고객에게 다양한 재료 선택권을 제공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 9월, 헨켈 록타이트(Loctite by Henkel)의 두 가지 새로운 재료를 P3 기반 오리진 원을 위한 개방형 재료 라이선스에 도입한 바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업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져 있고 신뢰할 수 있는 FDM 시스템에 대한 개방형 재료 혁신을 가속하고 있다.

프리미엄 폴리머 재료 공급업체 코베스트로의 적층제조 부문 부사장 휴고 다 실바(Hugo da Silva)는 “혁신 재료가 적층제조의 원동력”이라며, “최대한 많은 제조 애플리케이션을 소화하려면 다양한 재료가 필요하며, 동시에 고객이 재료 성능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스트라타시스의 새로운 개방형 재료 시스템은 업계의 중요한 이정표이며, 코베스트로가 이 여정을 함께하는 핵심 FDM 필라멘트 공급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스트라타시스 제조부문 수석 부사장 딕 앤더슨(Dick Anderson)은 “새로운 개방형 재료 시스템은 적층제조가 점점 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결과”라며, “고객들은 지속 가능성, 원가 경쟁성, 민첩성 및 맞춤형 생산등 양산형 적층제조가 갖는 이점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개방형 재료 시스템은 재료 혁신을 보다 신속하게 실현한다. 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적층제조 플랫폼이 글로벌 제조 경제의 실질적이고 필수적인 부분이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트라타시스 개방형 재료 시스템은 크게 세 종류의 재료로 나뉜다.

먼저 스트라타시스 추천(Stratasys Preferred) 재료가 있다. 최고 성능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스트라타시스가 고객에게 추천하는 ‘스트라타시스 추천’ 재료는 프린터와 재료가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조합으로 설계됐다. 스트라타시스 또는 스트라타시스 재료 파트너사가 개발한다.

다음은 스트라타시스 검증(Stratasys Validated) 재료다. 스트라타시스의 안정성 테스트를 통해 검증한 재료로, 시장에서 사용 가능한 재료 옵션을 확장한다.

마지막으로 개방형(Open) 재료는 스트라타시스 프린터의 성능 및 기능에 대해 최적화 또는 검증 테스트를 거치지 않은 재료로, 개방형 재료 라이선스(OML)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고유한 속성 또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스트라타시스 검증 재료는 Fortus 450mc를 시작으로 2022년 하반기 내 FDM 3D프린터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제공될 전망이다.

스트라타시스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폴리머 적층 기술을 위한 혁신적인 개방형 재료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최적화되고 검증된 재료를 폭 넓게 제공한다. 현재 스트라타시스 고객은 그랩캐드 프린트(GrabCAD Print) 소프트웨어를 통해 시스템 프린트 파라미터를 설정해 필요에 따라 재료 기능을 개선하고 부품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는 ‘스트라타시스 추천’ 재료 및 ‘스트라타시스 검증’ 재료는 스트라타시스 및 리셀러 파트너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