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세계 최초로 스마트빌딩 제품에 ISA시큐어 CSA 인증 획득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12.1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동기 최초 ISA시큐어 CSA 인증 획득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스마트하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한 빌딩을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가 세계 최초로 스마트빌딩제품에 ISA시큐어(ISASecure) CSA(구성요소 보안 보증, Component Security Assurance)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제품은 요크(YORK)YK및 YZ 냉동기다.

존슨콘트롤즈가 세계 최초로 스마트빌딩제품에 ISA시큐어 CSA 인증을 획득했다. [자료=존슨콘트롤즈]

사이버보안 관련 위협이 증가하고 보안 수준이 낮은 빌딩 인프라에 잠재된 취약성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이때 존슨콘트롤즈가 해당 인증을 취득했음은 의미가 크다. 존슨콘트롤즈의 요크냉동기가 제어시스템 보안 국제표준규격인 ISA/IEC62443-4-2 정의에 따라 IACS 부품에 대한 보안 조건을 충족하고, 여기에 부합한 개발이 인증됨으로써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ISA시큐어 CSA 인증을 통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임베디드 장치, 호스트 장치, 네트워크 장치 등 구성요소의 보안 역량이 ISA/IEC 62443 표준 규격의 요구사항을 준수함을 보증한다.

또한 존슨콘트롤즈가 보유하고 있는 ISA시큐어 SDLA(보안개발 수명주기 보증, Security Development Lifecycle Assurance) 인증은 존슨콘트롤즈 제품 개발 프로세스가 ISA/IEC 62443-4-1 보안 수명주기 표준을 준수함을 보증하며, 요크 YK 및 YZ 냉동기와 완벽한 통합성을 자랑하는 OpenBlue(오픈블루) 플랫폼까지 포함한다. 이 CSA 적합성은 ISA시큐어와 ISO 17065 공인인증기관인 엑시다(exida LLC)로부터 인증됐다.

존슨콘트롤즈 제어 엔지니어링 부문 조 빌라니(Joe Villani) 디렉터는 “요크 YK 및 YZ 냉동기가 냉동기 업계 최초로 ISA시큐어 제품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제품과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보호하고 고객이 안심하도록 지원하는 존슨콘트롤즈의 리더십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이번 인증은 ISA시큐어에 있어서도 의미가 있다. 자동화 및 제어 시장에서 십수년간 사이버보안 인증 리더십을 이어온 ISA시큐어 프로그램의 ISA/IEC 62443 표준군이 스마트빌딩 기술까지도 보호 및 인증할 수 있음을 증명한 것이기 때문이다. ISA시큐어는 스마트 빌딩에 적용된 제조운영기술(OT)과 자동 제어 시스템의 사이버 보안을 독립적으로 인증하기 위해 설립됐다.

안드레 리스타이노(Andre Ristaino) 자동화 표준 컴플라이언스 협회(Automation Standards Compliance Institute) 운영 디렉터 겸 미국 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ISAGCA) 디렉터는 “많은 제조업체가 스마트빌딩 기술에 ISA/IEC 62443 표준을 준수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존슨콘트롤즈는 ISA시큐어 인증 제도에 따라 스마트빌딩 제품을 공식 인증한 최초의 기업”이라고 전했다.

ISA시큐어의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존슨콘트롤즈의 요크YK 및 YZ 냉동기에 대한 설명은 요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