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에너지전환 체험공간 구축… 제페토에 ‘친환경 에너지 플레이 월드’ 오픈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1.1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 테마파크, 야외 놀이공간 등으로 태양광‧풍력 등 발전원 소개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신재생에너지 놀이공간인 ‘EWP 친환경에너지 플레이 월드’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서발전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신재생에너지 놀이공간인 ‘EWP 친환경에너지 플레이 월드’를 오픈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제페토는 현실세계와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뜻하는 메타버스에서 방문객이 자신의 아바타로 나이, 국적 등을 넘어 다양한 이들과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동서발전이 지난 1일 제페토에 오픈한 친환경에너지 플레이 월드는 ‘Let’s Play Renewable Energy Game with EWP’라는 주제로 게임을 하며 신재생에너지를 접할 수 있는 체험공간을 제공한다.

동서발전은 본사 사옥을 모티브로 제페토맵을 제작해 방문객이 에너지전환 전반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끼도록 구성했다. 제페토에서 ‘한국동서발전’을 검색하면 해당 맵에 입장할 수 있다.

방문객은 메타버스 속 자신의 아바타로 실내 테마파크에서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외부 놀이공간에서 OX퀴즈, 미로탈출 등 다양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망대에 오르거나 전기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면서 친환경에너지 체험이 가능하다.

앞으로 동서발전은 메타버스에서 친환경에너지전환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강화하기 위해 제페토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포토존 셀카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김영원 정보보안처장은 “제페토에서 방문객들이 즐거운 에너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에너지전환 홍보와 국민 소통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