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그로우, ‘SG350HX’로 인버터 부문 ‘PV Magazine Award 2021’ 수상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1.1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출력 325kW로 높은 수익성과 안전성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국내 태양광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태양광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선그로우(Sungrow)가 최근 ‘PV 매거진 어워드 2021(PV Magazine Award 2021)을 수상하며, 업계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했다.

선그로우의 DC 1500V 인버터 ‘SG350HX’이 ‘PV Magazine Award 2021’을 수상했다. [사진=선그로우]

선그로우는 자사의 주력 DC 1500V 인버터 ‘SG350HX’로 ‘PV Magazine Award 2021’을 수상했다고 지난 11일(독일 현지시간) 발표했다.

PV Magazine은 매년 전세계 태양에너지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초빙해 태양광 및 에너지저장산업의 기술 혁신과 획기적인 솔루션을 기리기 위해 PV Magazine Award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PV Magazine Award에서 선그로우는 수많은 인버터 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그로우 관계자는 “태양광산업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수여한 이번 상을 통해 당사 스트링인버터가 차기 유럽 시장을 선도할 제품으로 이미 적격한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선그로우의 스트링인버터 ‘SG350HX’는 최고 출력 325kW를 자랑한다. 최고 출력이 300kW를 초과하며, 스트링인버터의 새로운 시대를 연 제품이다. 이를 통해 발전사업자에게 이전의 스트링인버터보다 월등한 수익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대면적 모듈 및 태양광트랙커와의 호환성 및 안전성도 보장한다.

최근 중국에서 SG350HX 스트링인버터가 적용된 PV 프로젝트가 계통 연계됐으며, 전세계 수많은 국가에서 SG350HX가 사용되고 있다. 선그로우는 오는 2월 3일 열리는 ‘PV Magazine Award Virtual Ceremony’의 수상도 기대하고 있다.

선그로우 James Wu 부사장은 “당사는 PV Magazine에서의 국제적인 찬사를 통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좋은 인버터 브랜드인 선그로우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포함하고, 우리의 풍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적용해 고객에게 경쟁력 있고 탄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