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중계박스형 리모트 I/O, ADIO 시리즈 통신 프로토콜 확대 출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2.02.0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오염성, 내환경성, 내충격성의 특징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의 중계박스형 리모트 I/O, ADIO 시리즈의 IO-Link 마스터형인 ADIO-ILM이 EtherCAT 통신 모델 외에 EtherNet/IP와 PROFINET 통신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여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 통신 및 전원을 데이지 체인 구조로 결선할 수 있어 최소화된 배선 길이를 실현해 작업 시간과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더러 니켈-아연 소재의 다이캐스팅 재질로 내오염성, 내환경성, 내충격성의 특징을 제공한다. [사진=오토닉스]

ADIO-ILM은 IO-Link 마스터형 제품으로 하위기기의 신호인 IO-Link 통신 또는 일반 I/O를 산업용 통신을 이용하여 상위기기에 정보를 전달한다. ADIO 시리즈의 입출력은 IO-Link 8채널, 디지털 입력 16채널, 디지털 출력 8채널을 제공한다. 상위기기로의 통신은 EtherCAT 외에 EtherNet/IP, PROFINET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또한 네트워크 통신 및 전원을 데이지 체인 구조로 결선할 수 있어 최소화된 배선 길이를 실현해 작업 시간과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더러 니켈-아연 소재의 다이캐스팅 재질로 내오염성, 내환경성, 내충격성의 특징을 제공한다. 더욱이 IP67, IP69K의 보호구조를 실현하여 분진이나 세척, 살수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본 제품은 △Push-Pull 커넥터 적용으로 결착 및 탈착 시 작업 공수 절감 △IO-Link 통합 관리 프로그램인 ‘atIOLink’를 통해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향후 오토닉스는 IO-Link 마스터형 외에도 허브형 등의 제품을 추가적으로 선보이며 오토닉스만의 분산 I/O 시스템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