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 2021년 아태지역 파트너로 누콘 선정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2.01.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투자와 마케팅 호평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시크코퍼레이션(Seeq Corporation)은 2021년 올해의 아태지역 파트너로 누콘(Nukon)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누콘이 고객들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고, 시크 인증 직원 및 교육 전문가의 기술적 전문성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마케팅 활동 및 이벤트에서의 협업 등을 통해 시크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시크는 공정 제조 기업의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이 신속하게 분석, 예측, 협업 및 통찰력을 공유하여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크는 석유 및 가스, 제약, 화학, 에너지, 광업, 식품 및 음료 등 다양한 공정산업의 기업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시크의 투자사로는 인사이트 벤처스(Insight Ventures), 사우디 아람코 에너지 벤처스(Saudi Aramco Energy Ventures), 알티라 그룹(Altira Group), 쉐브론 테크놀로지스 벤처스(Chevron Technology Ventures) 및 시스코 인베스트먼츠(Cisco Investments) 등이 있다.

시크는 공정 제조 기업의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이 신속하게 분석, 예측, 협업 및 통찰력을 공유하여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시크]
시크는 공정 제조 기업의 엔지니어 및 과학자들이 신속하게 분석, 예측, 협업 및 통찰력을 공유하여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시크]

2021년 시크는 인사이트 파트너스(Insight Partners)가 주도하는 5,000만 달러의 시리즈 C 펀딩을 완료했으며, 시크 데이터 랩(Seeq Data Lab)은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이 선정한 북미 기술 혁신 리더십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시크는 머신러닝 혁신 지원을 비롯해 자사의 제품과 기능을 성공적으로 확장했다.

시크의 글로벌 파트너 세일즈 책임자인 윌 나이트(Will Knight)는 “누콘을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올해의 아태지역 파트너로 2년 연속 선정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러한 연속적인 선정 결과는 알렉 코니넨부르크(Alec Konynenburg) 및 앤드류 메이(Andrew May)를 비롯해 누콘의 모든 팀원들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데 주력한 결과이다.”고 밝혔다.

누콘은 고객 지원에 중점을 두고 지난해 호주 시장에서 두 배 이상의 매출 성과를 거둠으로써 시크의 리셀러 파트너 중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이 회사는 소비재 및 인프라와 유틸리티 및 폐기물 관리 산업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OT 및 IT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누콘의 제너럴 매니저인 알렉 코니넨부르크는 “2년 연속 시크의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누콘은 고개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시크의 독보적인 제품 성능을 통해 이를 수행할 수 있었다.”며, “누콘과 시크의 파트너십은 고객에 대한 공동의 가치와 헌신을 바탕으로 구축되었으며, 2022년 이후에도 이러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시크는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에 대한 헌신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크의 솔루션은 AWS(Amazon Web Services) 마켓 플레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AWS의 산업 및 에너지 역량 파트너(Industrial and Energy Competency Partner)로서 아마존 레드시프트(Amazon Redshift)와 S3 및 세이지메이커(SageMaker) 머신러닝을 비롯해 다양한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의 경우, 시크는 2019년부터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SaaS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시냅스(Synapse), 애저 데이터 레이크(Azure Data Lake),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 등 많은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크는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Azure Data Explorer), 타임 시리즈 인사이트(Time Series Insights), 파워 BI(Power BI)에 대한 연결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시크는 클라우드 파트너십 외에도 OSI소프트(OSIsoft), 지멘스(Siemens), GE, 하니웰(Honeywell), 인덕티브 오토메이션(Inductive Automation), 아비바(AVEVA), 아스펜테크(AspenTech), 요꼬가와(Yokogawa), 인플럭스DB(InfluxDB),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등을 비롯해 광범위한 공급업체의 데이터 스토리지 플랫폼 세트와 연결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