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재생에너지 지역확산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3.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단체 총 3억6,000만원 지원, 3월 30일까지 접수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오는 30일까지 ‘2022년 재생에너지 지역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4년 차인 협력사업은 지역주민의 소통과 참여를 기반으로 재생에너지 보급 모델을 발굴·확산하고, 재생에너지에 대한 주민수용성 확대 및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오는 30일까지 ‘2022년 재생에너지 지역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은 오는 30일까지 ‘2022년 재생에너지 지역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지난해에는 7개 민간단체와 함께 시민참여 햇빛발전소 건립, 태양광발전사업 컨설팅, 주민참여형 재생에너지 플랫폼 운영, 에너지 취약계층 태양광 보급 등 지역에 특화된 사업모델을 발굴·적용함으로써 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했다.

협력사업 공모주제는 △지역 내 재생에너지 보급 프로젝트와 연계한 주민수용성 제고 사업 △지역 내 맞춤형 재생에너지 보급 모델 개발 △태양광 발전사업 창업, 피해예방, 안전관리 홍보·교육 등이며, 이외에도 지역주민의 재생에너지 수용성 제고를 위한 사업 추가 제안이 가능하다. 대규모 프로젝트 등 정부·지자체 주도(참여) 사업과 연계하면 우대한다.

지원 자격은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비영리 법인으로, 기초지자체와 컨소시엄을 이뤄 신청해야 하며, 단체 당 최대 8,000만원, 총 3억6,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평가위원회를 통해 사업 선정이 진행, 4월 중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사업비를 배정할 예정이다. 평가기준은 단체역량, 사업계획 및 운영과정, 예산 적절성 및 타당성 등이다.

제출서류,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