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 리더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3.1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장, 그룹 및 사업부장 등 직책자 대상 맞춤형 코칭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포스코ICT(대표 정덕균)가 팀장, 그룹 및 사업부장 등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포스코ICT가 ‘리더 마인드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포스코ICT]

이달부터 팀장급 이상 직책보임자 전체를 대상으로 리더의 역할과 책임, 조직내 갈등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리더 마인드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룹장과 사업부장들을 대상으로는 연말까지 1:1 및 소그룹 단위로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맞춤형 코칭을 통해서 전달식 교육에서 기대할 수 없었던 리더 개인별 강약점을 전문가로부터 사전 진단받아 개선 포인트를 도출하고, 구성원에 대한 피드백 스킬, 팀 목표와 성과 공유, 몰입 등에 대한 케이스별 코칭을 10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번 프로그램으로 변화된 리더의 모습을 사후진단을 통해 확인하는 등 연말까지 약 1년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포스코ICT 교육팀 관계자는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세대의 구성원들의 역량을 한곳에 집중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가기 위해서는 기업의 중간 허리층인 리더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리더 개인별 특성, 상황 등에 맞는 맞춤형 코칭을 받음으로써 더욱 높은 역량 향상을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