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배터리, 4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위 수상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3.29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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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한 기술개발 통한 우수 품질로 소비자 니즈 겨냥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현대성우쏠라이트는 당사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4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쏠라이트 배터리가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사진=현대성우쏠라이트]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조사 지수와 브랜드 주가 지수를 합산한 브랜드스탁 고유의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소비자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 의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만족도 점수를 달성했다. 꾸준한 기술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53종, 763품목까지 확대하고 현대자동차·기아 품질 평가 지표인 ‘품질 5스타’ 평가에서 4년 연속 높은 등급을 획득한 게 이번 수상의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동차 외에도 선박, 농업, 산업 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 현대자동차·기아 등 완성차 업체에 OEM 납품은 물론 전국 100여개 대리점에 유통, 해외 100여개 국가에 수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특히, 일반 배터리보다 강한 내구력, 우수한 저온 시동성 및 긴 수명을 갖춘 AGM과 EFB 시리즈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AGM및 EFB 시리즈는 연비 향상 및 공회전에 따른 환경오염 절감을 위한 ISG(Idle Stop&Go) 시스템 차량에 탑재된 고성능 제품이다. 추가 옵션 장착으로 전력 소모가 높은 차량, 시내 주행으로 엔진 시동 사용이 잦은 차량 등에 적합하다. 특히,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로, 합리적 가격에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에게 적절하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난 2월 28일에 고객의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한 바 있다. 접속기기에 맞춰 웹 해상도와 레이아웃 등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트렌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내 차에 맞는 배터리 검색, 취급 대리점 정보, 배터리 관리 요령 같은 고객 서비스 메뉴도 추가 개선됐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관계자는 “4년 연속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쏠라이트 배터리에 애정을 갖고 구매해준 고객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품질 향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브랜드 파워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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