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미래 신산업 선도할 혁신인재 육성한다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4.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미래차 등 신산업 분야 5년간 2,000여 명 전문인력 양성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정부가 반도체, 미래차 등 신산업 분야에서 5년간 2,000여 명의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산업부는 신산업‧주력산업 분야의 산업수요 맞춤형 석·박사 인재를 육성하는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의 11개 신규 과제를 수행할 12개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4월 6일 밝혔다.

정부가 반도체, 미래차 등 신산업 분야에서 5년간 2,000여 명의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사진=utoimage]
정부가 반도체, 미래차 등 신산업 분야에서 5년간 2,000여 명의 석·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사진=utoimage]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은 산업계 혁신인재 수요를 선제적으로 전망한 후 산·학·연 전문가들이 인재 양성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학·협회 등 인력양성 기관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필요인력을 적기에 양성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컨소시엄은 산업별로 특화된 교육과정 개발·운영, 기업과 산학프로젝트 운영, 교육 후 취업 연계·지원 등을 수행한다.

이번에 선정된 컨소시엄은 △반도체·미래차·바이오(빅3) 등 신산업 관련 6개 분야 7개 컨소시엄 △3D 건설기계 등 주력산업 고도화 관련 3개 컨소시엄 △디지털전환(DX) 관련 2개 컨소시엄이다.

이들 컨소시엄은 향후 5년간 사업을 추진해 총 2,358명의 석·박사급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 전체로 보면 50개 컨소시엄이 49개 과제를 수행해 앞으로 5년간 전문인력 2만여 명을 배출한다.

산업부 최남호 산업정책관은 “글로벌 경제의 패러다임이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에서 미래산업 변화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경제성장의 핵심”이라며, "미래 신산업 및 주력산업 분야의 혁신 인재가 적시에 배출되도록 정책적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