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Arm SystemReady 인증된 Ampere Altra 개발 플랫폼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4.0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80개의 Arm v8.2 64비트 코어, 2.6GHz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엣지 컴퓨팅 분야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세계 최초의 32/64/80코어 COM-HPC 기반 서버 유형 모듈인 COM-HPC Ampere Altra 모듈을 기반으로 하는 Ampere Altra 개발자 플랫폼 출시를 발표했다. 클라우드부터 엣지까지 개발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적용 사례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놀라운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가 Arm SystemReady SR 인증된 COM HPC 기반 Ampere Altra 워크스테이션을 선보였다. [사진=에이디링크]

의료 영상 및 로봇 수술, 고정 및 이동 로봇, 자율 주행, 테스트 및 측정, 멀티미디어 방송 등과 같이 연산 능력이 가장 많이 요구되는 워크로드에서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처리가 필요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이 포합된다.

Arm Neoverse N1 플랫폼을 사용하는 Ampere Altra SoC를 핵심으로 하는 광범위한 Arm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Ampere Altra 개발자 플랫폼은 클라우드부터 엣지까지 인프라에서 프리미엄 성능을 제공하고 극도로 낮은 써멀 엔벨로프, 적은 TCO, x86 설계보다 훨씬 낮은 전력 소비를 유지한다.

AADP(Ampere Altra Development Platform)의 기반인 COM-HPC Ampere Altra 서버 유형 모듈은 전례없는 성능 대 전력 비율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는 예를 들어 2.6GHz에서 80 Ampere Altra 코어를 실행하는 동안 일반적인 사용 전력은 115W 미만이라고 설명했다.

메모리 캐시 및 시스템 메모리 제한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병목 현상과 제한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동종 아키텍처와 우수한 컴퓨팅 성능을 갖춘 3개의 PCIe Gen4 x16 레인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의 PCIe 인터페이스는 검증된 인라인 가속기 카드를 지원한다.

이는 5G 및 통신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컴퓨트 인텐스 및 저지연 기능을 위해 쉽게 플러그인 될 수 있다. Ampere Altra는 엣지, 임베디드 및 기타 성능과 전력 최적화 애플리케이션에서 개발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전력 효율성을 갖춘 확장 가능한 고성능 클라우드 네이티브 프로세서다.

에이디링크의 임베디드 플랫폼 및 모듈 제품 센터 알렉스 왕(Alex Wang) 시니어 제품 매니저는 “Ampere와 Arm 모두와 이렇게 흥미롭고 벤치마크를 설정하는 협업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그 결과 에이디링크는 지난 9월 최초의 Arm 기반 COM-HPC를 시장에 출시했다”고 말했다.

에이디링크의 COM HPC 기반 Ampere Altra 개발자 플랫폼(AADP)은 현재 시장에서 Arm SystemReady SR 인증을 받은 유일한 Arm64 워크스테이션이다. Arm SystemReady는 BSA(Base System Architecture) 및 BBR(Base Boot Requirements) 사양과 같은 일련의 하드웨어 및 펌웨어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규정 준수 인증 프로그램이다. 이 인증을 통해 개발자는 표준 Linux 배포판을 즉시 설치할 수 있다고 확신할 수 있다. 후속 소프트웨어 레이어도 ‘정상 작동’ 된다. SystemReady SR 인증에는 Ubuntu Server 20.04.3, Windows PE(10.0.22000.1), VMware ESXi-Arm Fling v1.8, Fedora Server 35, FreeBSD 13.0-RELEASE, CentOS stream 9 및 Debian 11.2에 대한 검증 테스트가 포함된다.

포괄적인 OS 지원 및 손쉬운 설치 외에도 SystemReady SR 인증은 x86 및 Arm64 에코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소프트웨어를 수정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이 Arm64 워크스테이션에도 적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