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미래전략 키워드, “수소, 그린바이오, 우주, 데이터 순환도시”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04.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형 수소도시 모델 개발, 그린바이오 육성 전략 수립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경북도는 4월 8일 ‘미래유망산업 대응전략 포럼’을 출범하고 온라인 화상으로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미래전략 키워드로 수소, 그린바이오, 우주, 데이터 순환도시 4개 분야를 선정했다. [사진=utoimage]
경북도는 미래전략 키워드로 수소, 그린바이오, 우주, 데이터 순환도시 4개 분야를 선정했다. [사진=utoimage]

경북도 미래유망산업 대응전략 포럼은 급변하는 산업 트렌드와 국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지역의 산업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미래전략 연구를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는 미래전략 키워드로 수소, 그린바이오, 우주, 데이터 순환도시 4개 분야를 선정하고, 산학연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분과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경북형 수소도시 모델 개발 ▷그린바이오 육성 전략 수립 ▷우주산업 ▷디지털 전환사회에 대응하는 데이터 순환도시 구상을 세부 주제로 회의와 세미나 형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4개 주제 외에도 디지털 헬스케어 등 기술・산업 분야에서 급부상하는 이슈에 대해서도 발 빠르게 대응할 방침이다.

포럼을 통해 제시된 전략방향을 토대로 도정에 접목하기 위한 후속 조치로 연구용역을 통해 계획을 구체화 시키고 국가지원 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제1차 회의에서는 ‘경상북도 수소도시 조성을 위한 수소산업 생태계 육성방안’을 주제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수소연구단 강경수 박사가 국내외 수소 정책 동향과 시사점, 전국경제인연합회 송재형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전담팀장이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도 보완 과제를 발표했다. 

경북도 관계자는 “이번 회의에서 발제된 경북 수소경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앞으로 후속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보다 심층적인 연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