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ryan, 최첨단 하수 청소 차량 개발로 스마트한 폐수 관리 실현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4.1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필터 시스템, 진공‧분사 펌프 및 제어 시스템 통합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전세계의 스마트 시티 이니셔티브는 에너지와 물과 같은 귀중한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마트 폐수 관리 시스템은 Aryan Pumps & Enviro Solutions의 최첨단 IndiCycler와 같은 청소 차량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임박한 막힘을 적시에 감지한다. B&R의 강력한 모바일 컨트롤러와 모듈형 소프트웨어를 특징으로 하는 이 제품은 추출된 하수를 재활용하여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작업을 수행한다.

스마트 폐수 시스템을 청소하고 관리하는 것은 Aryan의 IndiCyler와 같은 특장 차량의 업무다. [사진=B&R]

고대 로마에서 수로를 통해 물을 도시로 끌어들이기 수천년 전에 인더스 계곡의 거주자들은 이미 세계 최초의 도시 위생 시설인 흐르는 물, 실내 배관, 도시 전역의 하수 및 배수 시스템을 사용했다. 오늘날 인도는 시민의 건강, 안전, 안락함 및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고안된 스마트 폐수 시스템을 통해 이 수천년 전통에 경의를 표하고 있다.

청소 특장차, 도로의 가혹한 조건도 견뎌야

폐수 시스템을 청소하고 유지하는 것은 Aryan Pumps & Enviro Solutions의 IndiCycler와 같은 특장 차량의 업무다. Aryan의 프라샨트 수바시 수타르(Prashant Subhash Sutar) 회장은 “스마트 폐수 관리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물을 절약하는 것”이라며, “그렇게 하기 위해 특장 차량들도 도로의 가혹한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자동화 기술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인도 푸네(Pune)에 본사를 둔 Aryan은 고형 및 액체 폐기물 관리와 소방 및 구조 작업을 위한 다양한 특장 차량들을 제공한다. 폐수가 원활하게 흐르도록 하기 위해 Aryan은 추출한 하수를 재활용해 후속 분사 작업에 재사용하는 최첨단 하수 청소 차량을 개발했다. 스타르 회장은 “이것이 경쟁자들로부터 우리를 돋보이게 하는 한 가지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담수 소비를 줄이고 탱크를 다시 채우는데 필요한 추가적인 이동과정을 제거해 차량을 보다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으로 만든다.

흡입, 분사의 반복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강력한 기계인 IndiCycler는 최첨단 필터 시스템, 보조 엔진으로 구동되는 진공 펌프, 분사 펌프 및 제어 시스템을 통합했다. 전체 솔루션은 담수 및 슬러지 탱크의 필요 용량에 따라 다양한 크기의 상용차량 섀시에 장착할 수 있다.

IndiCycler는 고압 분사 작업을 통해 하수관에 압착된 고형 폐기물과 침니를 제거한다. 직경 50에서 900밀리미터에 이르는 영역을 준설하고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흡입 작업을 통해 최대 8미터 깊이의 슬러지를 제거할 수 있다. 블로우백 작업에서는 맨홀이나 정화조에 쌓인 침니를 물과 혼합해 슬러리로 만들어 추출한다.

IndiCycler는 추출된 하수를 재활용해 후속 분사 작업에 재사용한다. [사진=B&R]<br>
IndiCycler는 추출된 하수를 재활용해 후속 분사 작업에 재사용한다. [사진=B&R]

견고한 하드웨어, 모듈형 소프트웨어

수타르 회장은 “특히 폐기물 관리 분야에서 특장 차량은 비용 경쟁력이 매우 높지만 상당한 수준의 자동화를 요구한다”면서, “B&R의 강력한 X90 컨트롤러로 별도의 설치 캐비닛 비용을 절약하고 차량에 직접 장착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X90 모바일 컨트롤러는 IndiCycler가 사용되는 가혹한 환경과 조건에 맞게 설계됐으며, 차량의 배터리를 통해 소요되는 전원을 공급한다.

수타르 회장은 “우리는 성능과 관련해 많은 솔루션과 시스템을 평가했으며, 우리 기술팀은 IndiCycler를 위한 B&R 시스템의 성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Aryan은 추가적으로 B&R의 mapp Technology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사용했다. 수타르 회장은 “제어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견고한 스테인리스 스틸 하우징의 모바일 터치 스크린 작동자 터미널에 표시되는 직관적인 HMI 시스템을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했다”고 전했다.

B&R의 통합 개발 환경인 Automation Studio는 Aryan 개발자들이 선호하는 언어를 사용해 모듈형 소프트웨어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최종사용자는 HMI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기계 유형에 대한 옵션을 쉽게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다.

수타르 회장은 “우리는 B&R 소프트웨어의 편리함과 극한 조건에서 하드웨어의 강력한 성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B&R과의 협력은 매우 자연스럽게 이루어졌으며, 이와 더불어 우리는 더 깨끗하고 환경 친화적인 인도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