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한전KPS와 감사 업무협약 체결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4.1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감사활동 및 반부패·청렴 업무 발전을 위한 협력 추진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지난 12일 에너지공단 전은수 상임감사와 한전KPS(사장 김홍연) 강동신 상임감사가 한전KPS 본사(전남 나주)에서 ‘감사업무 협력체계 구축 및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한전KPS 본사에서 진행된 ‘감사업무 협력체계 구축 및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한국에너지공단 전은수 상임감사(우측 다섯 번째)와 한전KPS 강동신 상임감사(우측 여섯 번째)가 관계자들과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에너지공단]

양 기관은 △교차감사를 위한 자체감사기구 인력 상호지원 △자체감사활동 및 반부패·청렴업무의 모범사례 공유 등 정보 교류 △합동워크숍 개최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운영 등 자체감사기구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자체 감사활동 및 반부패·청렴 업무 전반에 대한 교류를 통해 감사 성과 및 청렴도를 제고하고, 더 나아가 국가 감사체계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전은수 상임감사는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양 기관의 활발한 인적 교류와 정보 교환을 통해 감사 우수사례를 창출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