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a Verta USA , 컨트롤러 및 드라이브 시스템 변경, 효율성 증대 실현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1.2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서비스 요청 98%, 운영비 80% 대폭 감소

스프레이 페인트 부스 제조업체는 지속적으로 기존장비를 향상시켜야 설계시간, 다운타임, 기술서비스 요청 등 대응시간을 줄일 수 있다. 그래야만 경쟁력과 이익을 유지할 수 있는데, 대부분 업체들은 생산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새로운 제조기술과 공급업체를 찾고 있다.


Washing주 Spokane에 있는 Nova Verta USA 또한 스프레이 페인트 부스 제조업체로, 이와 같은 상황을 고민하고 있었다. 그래서 작동하기 쉽고 고장수리 및 유지보수가 용이한 보다 신뢰할만한 제어시스템을 제공해 줄 새로운 공급업체를 모색해왔다.


Nova Verta는 고성능 자동차 및 산업 스프레이 페인트 부스의 선두공급업체다. 이들 고객으로는 레이싱팀, 교육 및 훈련시설, 충돌 복구시설 및 자동차, 트럭, 항공기 제조업체 등이 있다. 제조 기능을 자동화하는 것에서부터 공정 및 분배를 능률화하는 것까지, Nova Verta는 시장 내 경쟁력을 유지하면서 고객에게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통합했다.


Nova Verta는 고성능 자동차와 산업 스프레이 부스 시장 내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경쟁에서 한발자국 앞서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동종 산업에서 Nova Verta는 가변 주파수 드라이브를 페인트 부스상의 표준장비로 제공하는 첫 번째이자 유일한 제조업체로, 고객에게 효율성 증대와 연료절감 및 에너지비용 절감효과를 주고 있다.


문제점

지난 2005년, Nova Verta는 기존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제품 오류가 증가되고 있음을 경험하기 시작했다. 회사는 자체의 자동화 공급업체로부터 보다 많은 지원을 요청했고 고객에게 장애를 야기시켰던 시스템 문제들을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었다.


Nova Verta의 Brad Kennison 내셔널 세일즈 매니저에 따르면 “우리 옛 시스템의 벤더는  고객들에게 서비스와 지원을 제대로 공급해 주지 못했다. 그래서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나은 솔루션을 모색했다”고 말했다. 고객의 다운타임을 줄이고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의 일부로써, Nova Verta 매니저들은 새로운 자동화 공급업체를 물색하기로 결정했다. 보다 향상된 신뢰성을 갖추고 고객지원을 탄탄히 제공하며 고품질, 사용자 친화적 제어 및 드라이브를 공급할 업체를 모색했다.


새로운 자동화 공급업체를 물색하는 과정에서 Nova Verta는 다양한 벤더들을 평가했지만, 대부분 Nova Verta의 높은 서비스 기대치를 충족시킬 지원 기능이 부족했다. 공장 전반에 걸쳐 일관성과 제품 문제 및 신뢰성 이슈에 대해 단일 원천 책임을 확보하기 위해 Nova Verta는 자체의 자동화 시스템의 모든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급업체를 발견했다. Nova Verta는 Allen-Bradley의 기술과 지원 능력을 평가했고 추구하고자 하는 것을 꼼꼼하게 찾았다. Nova Verta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으로 변경하면서 고객 지원 향상과 기술 지원 요청 및 운영비 감소에 필요한 촉매를 발견했다.


Kennison에 따르면 “공급업체를 바꾸고, 신기술을 설치하며 기존 아키텍처와 통합하는지를 확인하는 작업은 매우 힘든 변화였다. 다른 공급업체들을 평가한 후, 우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함께 가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시스템이 사용자 친화적이었으며, 보다 중요했던 것은 원활한 지원 때문이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기술적 전문 지식과 광범위한 지원기능에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솔루션

Nova Verta는 몇몇 경쟁 브랜드와 비교해 다양한 로크웰 오토메이션 제품들을 테스트해 성능을 비교한 적이 있다. 한 가지 주요 결과로 Allen-Bradley 드라이브를 사용했을 때 어떠한 오류도 경험하지 않았지만, 다른 공급업체의 제품들을 사용했을 때는 오류를 경험했다는 것이다.


Nova Verta는 본래 제어 시스템만 Allen-Bradley로 교체할 계획이었지만 Allen-Bradley PowerFlex 드라이브를 테스트해본 결과 이들 제품들을 사용하자는 결정을 내렸다.


이에 Kennison는 “당사의 드라이브에 문제가 발견되기 시작했고 ROI 분석을 해본 결과 모든 제어 및 드라이브를 Allen-Bradley 컴포넌트로 교체하는 것이 가장 신중하고 논리적인 옵션이었음을 알게 됐다. 이미 MicroLogix 컨트롤러로 바꾸기로 결정됐지만 드라이브를 바꿀 결정은 미처 내리지 못했다. 하지만 경쟁 제품과 드라이브를 시험해 본 결과 PowerFlex 드라이브가 가장 나은 선택이었다고 자명했다”고 말했다.


현재, Nova Verta 제품용 제어 시스템은 MicroLogix1200 컨트롤러, PowerFlex 70 드라이브, PanelView 550 운용자 인터페이스 디스플레이 등 주로 Allen-Bradley 제품으로 구성됐다.


19×6.62×3.43인치(132×168×87mm) 치수의 콤팩트한 MicroLogix 1200 컨트롤러는 작은 풋프린트를 갖는 혁신적인 투피스 설계가 특징이다. 분산 제어 아키텍처는 프로그래밍과 디버깅 기능이 더 쉬워지는 등 Nova Verta에 독특한 이점을 준다. PanelView 디스플레이로 운용자는 주어진 시간에 라인상에서 발생되는 모든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했을때 빠르게 고장을 수리할 수 있다.


또한, PowerFlex 드라이브는 Nova Verta 니즈에 맞게 간단하고 신뢰성이 있으며 쉽게 구성돼있다. 드라이브 프로그래밍에 Allen-Bradley DriveExplorer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Nova Verta는 선적 전 각 페인트 부스로 드라이브를 설치하고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에너지 절감 제어와 함께 PLC와 가변 주파수 드라이브를 사용해 Nova Verta는 장비를 작동하는 기술자 및 오너들을 위한 부스의 사용자 친화성을 강화시켰다. 또한, 해당 제어 시스템과 드라이브에는 자가진단 기능이 있고 서비스를 위한 신뢰도가 높고 사용하기 쉽다. 새로운 로크웰 컴포넌트 역시 Nova Verta 자체의 토털 컨트롤 테크놀로지를 강화시켰다. 이것은  자가 진단 및 자동화 압력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Allen-Bradley PowerFlex 70 가변 주파수 드라이브 사용을 통해, Nova Verta의 제어 기술은 압력 제어 댐퍼의 필요성을 없앤다. 토털 컨트롤 시스템으로 부스 압력 및 기류를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자동 유지보수 문서화 및 리마인더 기능을 제공해 장비의 신뢰성과 수명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일조한다. 또한, 운용자 스테이션인 Allen-Bradley PanelView 550을 통해 편리한 곳에서 전체 유지보수 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


결과

Allen-Bradley 컨트롤러 및 드라이브로 교체한 결과, Nova Verta는 기술 서비스 요청의 98%를 없앴으며, 이제는 고객 문제의 근원을 명확하게 더 잘 식별할 수 있게 됐다.


문제 발생시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전화상으로 문제를 고장 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술자는 고객 현장으로 누군가를 파견하는 대신 해당문제를 원격으로 진단할 수 있다. 드라이브는 높은 수준의 신뢰성으로 제품 오류를 줄여주며, 운용자는 보다 효율적인 고장 수리를 해주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드라이브를 보다 잘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 친화적인 Allen-Bradley 제품덕에 회사는 교육/훈련 및 운영비용 중 80% 가량을 절감했다. 또한, MicroLogix 컨트롤러로 교체함으로써 Nova Verta는 설계 시간당 대략 75달러가 절감됐다.


Kennison에 따르면 “제어 및 드라이브의 효율성과 엄청난 서비스 및 지원 덕에 시간과 돈을 절감했다. 실제, Allen-Bradley 기술로 바꾸자 고객들이 큰 호응을 보여 2005년 6월부터 PanelView 600C Plus 컬러 터치스크린을 제공해 제품을 조금 더 향상시키도록 결정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덕에 우리는 고성능 자동차 및 산업 스프레이 부스에서 동종업계 선두주자로 남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