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농촌진흥청 디지털농업추진단과 AI 스마트농업 협약체결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5.1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스마트 농업, 농가 경쟁력 높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라온피플이 정부와 AI 스마트농업 구축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라온피플은 농촌진흥청 성제훈 디지털농업추진단장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들이 라온피플 본사를 방문한 자리에서 스마트 농업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5월 17일 전했다.

라온피플과 농촌진흥청이 농업분야에서 AI 활용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라온피플]

협약식 세부 내용에는 △농업분야 디지털 확산을 위한 농업데이터 생태계 구축에 협력하고 △신규서비스 창출을 위한 데이터 연계 △클라우드 기반 농업데이터 인공지능 분석서비스 개발 및 협력 △기후변화 및 식량문제 해결을 위한 탄소저감 사업협력 △빅데이터-AI 기반 솔루션 개발 협력 그리고 농업데이터 분야의 국내외 정보교류 및 공동사업협력 △공동사업 성과물의 확산보급 및 협력 등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AI 스마트 농업 전반에 대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협약식에서 성제훈 디지털농업추진단장은 “새정부에서는 민관주도 성장을 목표로 정책을 추진하는 만큼 AI 기술과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을 선제적으로 찾아서 농축산업 현장에 적용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AI 스마트 농업의 도입으로 농가 경쟁력을 높여나갈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라온피플 이석중 대표는 “농촌진흥청과의 이번 협약에 따라 정부차원의 AI 스마트농업 플랫폼 구축을 통해 농촌 고령화에 따른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양질의 과실 재배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등 농민의 삶을 윤택하게 함으로써 잘사는 농촌을 만들어 가는데 일조하겠다”며, “농업뿐만 아니라 축산업 전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AI 기술이 적용될 수 있도록 정부와 유기적인 협의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정부가 AI 스마트농업을 통한 농업 발전을 국정목표로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라온피플은 안동 노지 스마트팜 시범단지 구축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충남 논산시 지역 농가와 함께 스마트팜을 구축하고 AI 비전검사를 통해 딸기의 생육 정보 모니터링과 병해충 관측 데이터를 확보, 정부 식물 병유발 AI 데이터 구축사업을 수행하는 등 국내 AI 스마트팜 기술을 선도하면서 새정부 스마트 농업 정책의 핵심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